-
-
침대부터 정리하라 -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사소한 일들
윌리엄 H. 맥레이븐 지음, 고기탁 옮김 / 열린책들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짧지만 임팩트 강한 책이다.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사소한 일들이란 소제목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킨다.
침대를 정리하는 일상적인 일들처럼 사소한 일들이 어찌 세상을 바꿀수 있을까?
"작은 일조차 제대로 해내지 못한다면, 큰일은 더더욱 제대로 해낼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윌리엄H.맥레이븐이 2014년 텍사스 대학 졸업식 연설중에 했던 말이다.
침대를 정리하는 일같은 작은 일들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또한 자신이 기초 군사 훈련과정에서 배운 열가지의 교훈을 그의 책을 통해 들어볼수 있다.
책을 읽기전 저자에 대해 잘 몰랐지만 세상을 들썩였던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미국인들의 영웅이며 타임지의 올해의 후보까지 올랐던 인물이라 한다.
특별할것은 없지만 살다보면 꼭 필요한 조언들이 아닌가싶다. 혼자서는 세상을 바꿀수 없기에 삶의 조력자가 필요하고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본인의 의지와 실패를 두려워 하면 안된다는 등 그의 주옥같은 조언들이 아마도 곧 대학을 졸업하고 새로운 세상에 한걸음 나아가는 졸업생들에겐 분명
감동적인 축사가 아니었을까싶다.
매일 아침 침대를 정리하는 사소한 일에 어떤 의미를 두지않았던 내게 이 책은 많은 생각을 하게한다.
침대를 정리하는 일외에 작은 일들에 의미를 부여하고 힘들고 하기 귀찮은 다음 단계의 일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문득 오래전부터 미뤄왔던 옷장정리가 생각이 났다.
옷장정리임무를 성공하면 또다른 단계에 도전하고 작은 성공들이 쌓이면 내게도 조금씩 바뀌는 변화의 바람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
사춘기에 접어든 딸아이에게도 도움이 될듯 하여 조용히 책상위에 놓고 나왔다.
작은 울림이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