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나와 세상을 마주하기 위한 365개의 물음
다나카 미치 지음, 배윤지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나와 세계를 마주하기 위한 365개의 물음

2년전 큰아이가 중학교를 입학하기 전 <Q&A a day - 5년후 나에게>라는 책을 선물했었다.
365개의 질문을 하루에 하나씩 적어나가고 같은질문을 5년동안 기록하는 책. 자신의 기록을 통해서 깊어진 사고와 조금더 성장한 자신를 마주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한 선물이었다.
매일 꼬박꼬박 쓰지는 못하는 듯 하지만 꾸준히 쓰는 아이를 보니 숙제를 내준것 같아 미안한 마음도 살짝 든다. 

나에게도 365개의 질문을 담은 책한권을 만나게 되었다. 아르테에서 출간된 <질문>이란 책은 쓸모없고 이상하지만 유쾌한 365개의 질문을 담은 책이다. 
이책은 앞에서 읽는다면 한글로 된 질문을 만날수 있고 뒤에서부터 읽는다면 영어로 된 질문을 만날수가 있어서 하루 한장씩 읽으며 완독후 마지막장에서 다시 시작해보는 재미도 있을 듯 하다.
이토록 엉뚱하고 생각지도 못한 질문에 어떤답들을 내야 할지 사실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다.
쉽고 단순한 365개의 질문은 일상속의 '나'를 발견하게도 하면서 또다른 내면의 말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 내가 원하던것이 무엇이었는지, 내가 좋아했던것과 가고싶었던곳, 엉뚱하고 자유로운 나의 생각들에 좀더 집중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11. 세상에서 가장 고독한 장소는 어디일까요? [화장실]

44. 담배 한 개비를 피우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10분]

101. 자기만의 나라를 세운다면, 그 나라의 이름을 무엇이라고 지을까요? [서하국]

115. 당신을 제한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게으름]

166. 소설 속 인물 중 연인으로 만나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이 있나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의 닉영 (재벌이라지요^^)

224. 만약 새가 된다면, 가장 먼저 어디로 날아가고 싶습니까? [북유럽] why?오로라를 보고싶어요.

252. 각각의 달에 색이 있다면 5월은 무슨 색깔일까요? [파란색] why?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