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셈시리즈] 셈셈피자가게(덧셈과 뺄셈) / 수학게임
국내
평점 :
절판


언제 도착할지 몰라서  셈셈 피자가게가 올 거라는 말은 아이들에게 미리 알리지 않았어요,

다행스럽게도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커다란 박스와 안의 내용물이 두 아이의 눈을 즐겁게 해주네요.

바로 펼쳐놓고 게임 하자는 걸 만류하고 공부한 뒤로 미뤘는데 그 동안 둘의 다툼에

게임은 다음날로 미뤄지고 아빠 퇴근함과 동시에 달려들어 아빠로 부터 게임요령에 대해

듣고 연필 붙잡고 쓰는 두 아이들이 이처럼 진지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게임 하고 싶어 고사리 손으로 열심히 판에서 카드들을 뜯어놓고
더하기빼기카드,주방장카드,피자주문서,토핑재료 6가지를 분류해 놓고 대기중이에요.
 


 
아이들 아빠가 열심히 설명하고 두 아이들은 셈 하느라 아주 열심이네요.
첨엔 게임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우왕좌왕했는데 한두번 해보니
생각보다 아주 쉽더군요.
 
 
게임의 요령은 먼저 시작할 순서대로 정한 말을 50번 칸에 놓고 받은 카드 3장중
 가지고 있는 더하기빼기 카드 중 1장을 내서 말이 놓여있는 50과 내 놓은 카드 숫자를
더하거나 빼서 나온 값으로 말을 이동해요.
이동하면서 말이 도착한 칸의 지시에 따라 토핑을 가져오거나 주방장 카드를 사용하게 되요.
숫자의 끝자리에 따라 가져올 수 있는 토핑과 지시가 달라지는데요.
숫자 끝자리가 1부터 6까지는 토핑 6가지이구요.
7은 오븐 칸으로 홀,짝을 정해 주사위를 던지게 되요.
자신의 예상과 맞으면 원하는 토핑 1가지를 가질 수 있어요.
숫자가 8,9이면 주방장칸으로 5가지 종류의 주방장카드로 지시에 따르게 되네요.
피자판에 있는 토핑 3가지를 먼저 획득하면 피자 1개가 완성되는데요.
모두 3개의 피자를 먼저 만들게 되면 게임에서 승리한답니다. 아주 쉽죠?
 
 
큰 아이는 아싸~ 를 연발하며 쉽게 더하기 빼기 셈을 하면서 아주 즐거워하고
작은 아이는 두자리+두자리가 나오니 아예 셈공부를 하느라 쩔쩔매면서도
처음 해 본 보드게임에 푹 빠져 아빠의 조언을 받아가며 잘 하네요.
처음 셈 게임을 해 보았는데 의외로 잘 따라와주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 된 것 같아서 기분 좋았네요.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덧셈 뺄셈 워크시트가 한정이라서 다 쓰기전에 복사라도 해놓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피자 주문서 뒤 판이 자석처럼 되어 있어서 토핑이 붙게 되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보드게임도 앞으로는 실제와 같게 제작이 되면 좋겠네요.
 
이 게임을 보면서 또 한가지 느꼈던 것은 연산위주의 셈이겠지만
 계속 하게되니 셈 속도가 빨라지게 될 것 같아요.
큰 아이가 꾸준히 하고 있는 기적의 계산법이 얼핏 생각나더군요.
셈셈피자가게는  반복 연산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아주 재밌게 계산하면서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고 셈 실력도 키워줄 것 같아서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셈셈 피자가게로 온 가족이 둘러 앉아 즐거운 셈 게임  할 수 있겠네요.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 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