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꿈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 성공한 인물 47인에게 배우는 꿈의 실천 방법
황성주 지음 / 예가람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책을 읽기에 앞서 꿈 Dream ~에 대해 생각해 보았네요.

  나에게 있어서 꿈은 무엇이었을까? 솔직히 전 꿈을 간직하고만 살았던 꿈의 방관자에 불과했네요.

  하지만 책을 읽고 난 소감은 정말 희망적입니다.

 

  10대, 꿈에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책은 아직은 어리지만 충분히 꿈을 꾸고 있는사랑하는 두 아들에게

  정말 이상적인 꿈을 심어주기 위해 꼭 필요한 책인 것 같아요.

 

  글을 쓰신 황성주 박사님 자신에 대한 생각과 47인의 성공한 인물들에게 배워야 할 꿈의 실천 방법들이

  정말 빼곡하게 담겨 있어요.

 

  꿈이 없다 말하지 말라 꿈은 만들어가는 것이다 ~라는 말씀이 더욱 더 와닿는 이유가 뭘까?

  

  누구나 꿈을 가질 수 있다~

  누구나 어린시절의 꿈을 간직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도 있고 지금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단지 하룻밤의 꿈으로 끝나버린 경우가 많음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나 또한 이제껏 내 미래를 설계하는 꿈을 꿨지만 단 한번도 꿈을 향한 설계를 해본적이 없었다.

  이 책에서도 역시 독서의 중요성이 새삼 강조되고 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직접 몸소 체험해야할

  모든 것들이 책 속에서는 다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 아이가 어떤 시기에 어떤 책을 읽고 인생의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그런 변화가

  온다면 이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다~

  내가 꾼 꿈이 단지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남을 위한 삶이 된다는 것도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일이다.

  모든 사람이 꿈은 나자신을 위한 우선인 꿈을 꾸는 것에 대한 경종을 울려준다.

  첫 시작의 두려움을 넘어서면 진정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지 않나 생각해본다.

 

  꿈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꿈이라는 말이 단지 추상적인 언어가 아니라 실제로는 구체적이며 사실적인 단어라는 것을 알았다.

  '꿈'은 반드시 밖으로 반드시 꺼내어져야 하며, 그러기 위해선 전략을 가지고 실행해야 한다는 것 또한

  알았습니다. 꿈에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선 그 실행방법과 전략또한 차별화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인생을 꿈꾸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장영주,장한나의 경우 그들의 음악적인 재능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가 바로 그들의

  인격적인 성숙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 나의 연주 목적은 같이 연주하는 분들을 빛내주고 그들의 음악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것"

  " 나는 내가 드러나는  것보다 다른 사람들이 나 때문에 행복해하는 것을 즐긴다"라고 말한 장영주의 말에서

  정말 인격적인 성숙함을 느꼈다.

 

  이 책의 문장 한구절마다  전부 소중하게 다가오는 이유가 바로 꿈을 행동을 옮겨 성공한 사람들이여서가

 아니라  꿈을 이루기 위해 실패와 좌절을 넘어서며 노력한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겨있기 때문이다.

  정말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과 시작은 각자의 몫이지만, 그 꿈을 위해선 또 다른 동역자가 필요함을 느낀다.

  사랑하는 아이들의 미래를 가꾸는데 있어서 나 또한 걸림돌이 아닌 동역자가 되고 싶은 소망이다.

 

   '불만족'은 '만족의 반대'가 아님을 압니다. 가끔씩 내 키보다도 더 크고, 내 존재의 무게감보다 훨씬 더 무거

  운  환경의 압력이 나로 하여금 자신감을 잃게 할 때가 있지만, 이것은 최고의 삶을 누리기 위해 반드시 필

  요한  자극제임을 믿습니다.

  이제는 'Because(무엇 때문에)'의 자세가 아닌, 'Although(그럼에도 불구하고)'의 자세로 상황에 연연하지

  않고 용기 있게 삶을 살겠습니다.

 

  정말 좋은 글귀들이 많이 있었습니다만 유독 와 닿는 글귀입니다.

  10대를 위한 꿈의 전략 정말 필요합니다. 청소년뿐만이 아니라 부모의 세대인 우리에게도 꼭 필요한 책입

  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