찡짱 초등 국어사전
고정욱 지음, 김영곤 그림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찡짱 초등 국어사전은 초등학교 전 학년과정에 나오는 표준어를 중심으로 꼭 필요한 낱말 1,200개와

(예문포함)  5,500개의 단어를 추려 만들었다고 합니다.

 꼭 사전이라고 해서 찾기의 의미를 두기보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활용할 수 있어서 큰 부담이 없네요.

 쉬운 뜻풀이와 함께 예문을 실어 더욱 더 쉬운 설명이 되게 한 점이 맘에 드네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CD는 아이들이 듣고 쉽게 찾아 활용하기에 도움을 주네요.

 

 관심 ~ 어떤 일에 마음이 끌려서 흥미를 느끼는 일.

      예) "무슨 일이건 관심을 갖는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관찰 ~ 어떤 사물의 있는 그대로의 형상을 주의 깊게 살펴 보는 것.

      예) "관찰을 습관화하면 흥미로운 사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의 단어와 예문이 쉽게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줄거라고 생각되네요

 

 조금 아쉬운 것은 초등전과정에 나올 낱말을 실었다고 하는데, 현실적으로 고학년 아이들이

 보기엔 쉬운감도 있어서요. 저학년 무렵 대부분 백과사전을 사게 되잖아요.

 그래서 이 후속편으로 계속 이어서 나와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