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0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를 읽은 후 저자가 먼저 쓴 이 책을 꼭 읽어야겠다고 다짐하였었다.  이런 나의 다짐을 저자는 절대 실망시키지 않았다.  한 번 다 읽고 나서 아쉬운 점은 저자가 책 서두에 펜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을 책에 표현하면서 읽으라고 하였는데 그것을 실천하지 못 한 것이다.

책을 다시 읽으면서 필요한 부분은 파워포인트 자료로 작성하고 내 생각을 책에 정리하여야겠다.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어한다.  가령 돈을 많이 벌고 싶다거나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는 등의 목표를 설정하지만 구체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그 목표를 달성할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는 것을 차분히 설명해주는 책이다.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또는 일을 하면서 '해야 할 일'을 '하고 싶은 놀이'로 바꾸라고 조언을 하고 있다.  또 일을 받는 것보다 더 많이 해야 인정을 받을 수 있음을 설득하려고 한다.

그리곤 소중한 일을 먼저, 자투리 시간을 챙겨서, 집중력을 가지고 일을 하라고 한다.  시간관리를 잘 하라는 말이다.  이 부분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 생각났다.  스티븐 코비 박사가 두꺼운 책으로 표현하는 내용을 축약한 느낌을 받았다.

마지막으로는 자기통제를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끝 마무리를 잘 못 하는 내게 시작은 반이지만 끝은 전부다라는 말은 너무 훌륭한 조언이 되었다.

 

'무지개 원리'에서 왜 차동엽 신부가 이 책을 그렇게 많이 인용을 하였는지 이해가 가는 책이었다.  '무지개 원리'에서 이 책을 소개했던 부분을 읽을 때면 옛 친구를 만나거나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물어볼 때 대답해줄 수 있는 것 처럼 기분이 좋았다.  덕분에 내용의 이해도 쉬웠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모든 것들이 한 번에 바뀌지는 않는다.  1%씩 바꿔야 하고 그 1%가 쌓여 모든 것이 된다.  변화 없어보이는 1%를 유지하는 노력을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