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 핑 - 열망하고, 움켜잡고, 유영하라!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지음, 유영만 옮김 / 웅진윙스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자서전이나 에세이 등을 좋아하는 내가 읽기에 그렇게 큰 감동을 주는 책은 아니었다.  교훈적인 내용이 가득 담긴 책이었지만 마음에 들만한 비유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현실에 적용하기도 힘들게 느껴졌다.  요새 유행하는 말을 빌자면 비유적 우화가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한 책이었다.

 

비지니스 소설처럼 소설이라는 것을 알지만 현실성이 가득한 것도 아니고, 소통처럼 우화라는 것을 확실하게 드러내지만 잔잔하게 그 의미를 전해주는 내용이 아니었다.

 

한 마디로 교훈적인 내용이라고는 하지만 싫어하는 선생님에게 듣는 훈계와 같은 느낌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