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정철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대 초반..  아니 이제 중반으로 들어섰다고 해도 반박할 말이 없다.  그런 내가 20대를 겨냥한 책을 읽는 것이 조금은 부끄럽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면서

'왜 제목을 이렇게 정했을까?  다른 멋진 제목으로 정했으면 아무런 거리낌 없이 읽을 수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을 하다가

'이런 제목이기에 책을 사게 되었지...  훌륭한 전략일 수 있어'

라고 바꾸었다.

 

재테크는 정말 매력이 있는 단어이다.  그 누가 돈 벌기를 거부하겠는가?  모두들 빠른 시간에 많은 돈을 갖고 싶어한다.  나 역시 그러한 일반적이 사람이다.  허나 공학을 전공하여 경영, 경제 등에 관심이 거의 없어 버는 돈의 대부분을 저축으로 쌓아두고, 부모님께서 주식으로 날린 돈을 간접 경험삼아 '주식은 절대 할 것이 못 된다'는 원칙을 새웠으며, 오로지 분양받은 집의 중도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둥바둥 사는 내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조금 더 괜찮은 방법들을 기초적으로 소개하는 이 책을 읽게 된 것은 커다란 행운이었다.

대학원을 다니며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지만 이 한권의 책이 주는 가르침이 1년 반동안(3학기를 마친 상태다) 대학원 공부로 배운 것보다 더 깨달음이 컸다.

 

이 책은 현재 한번 다 읽었지만 내 옆에 두고 다시 자세하게 읽을 생각이다.

현재 내 자산을 확실하게 분석하고, 펀드 및 주식도 공부하여 재테크의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꼼꼼하게 볼 것이다.

 

돈 많이 갖고 싶다는 생각이 있는가?

이 책을 읽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