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대를 사는 따뜻한 부모들의 이야기 1
이민정 지음 / 김영사 / 199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전철을 타고 출퇴근할 때와 점심시간 책을 읽는 즐거움에 빠져들었다.  그 동안 차를 가지고 다니며 라디오를 듣는 것이 다였지만 이제는 신문도 읽을 시간이 있어 좋다.  어쩌면 이 게시판이 약간의 긴장감을 유지하게 만들어 책을 읽게 만드는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것이리라.  그렇다고 그 부담감이 나쁘지는 않다.

 

'이 시대를 사는 따뜻한 부모들의 이야기1'은 '배려'와 마찬가지로 아이를 하나의 인격체로 생각하고 대하라는 내용이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과연 내가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의구심이 들지만 노력하지 않고 포기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요즘들어 자기 고집을 피우기 시작하는 나의 딸 서연이에게 난 명령으로 상황을 마무리하지 않는지 반성하게 된다.  나의 이런 모습과 다르게 아내는 한없는 사랑과 이해를 서연이에게 주고 있다.  때론 답답함을 느끼게 할만큼 서연이를 이해하려고 했던 모습들이 나보다 먼저 이 책을 읽어서였으리라...

 

아기가 있는 이들에게는 더욱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