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처럼 키워라 - 똑똑한 엄마들을 위한 책 01
전영숙 지음 / 여성신문사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내 아이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인재가 된다면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정말 자랑스럽고 기쁜 일이겠지요.   

하지만 아이가 꿈을 이루기 위해 부모인 나는 어떤 노력을 하는지 생각해 보게끔 하는 책이 바로 이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공부, 공부..... 그저 공부만 해라, 뒷바라지는 어떻게든 할테니.... 이렇게 말하면서 아이에 꿈과 상관없이 그저 무턱대고 공부만 시키고 있지는 않은지... 그런 아이가 커서 과연 자신의 꿈을 제대로 실현시킬수 있을지 의문이 들기도 하게 만들고요.

허리가 휘는 줄도 모르고 생활비의 절반도 넘는 돈을 사교육비에 투자하지만 뭐 하나 나아지는것도 없는것 같은 상황을 생각해보면서 내가 과연 아이를 제대로 키우고 있는 것인지 의구심을 가질때가 많았는데.....

얼마전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 처럼 꿈꿔라' 라는 책을 읽었었답니다.  이 책은 반기문 유엔총장의 일대기를 그린 책입니다.  어린시절부터 유엔사무총장이 되기까지의 반기문 총장의 열정등이 담겨져 있는 책이였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반기문 유엔 총장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게 되었고, 그런 노력을 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그 어떤 자리에도 오를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었답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처럼 키워라'는 반기문 총장에 대한 이야기만을 다룬 책은 아닙니다. 

열정과 꿈을 가지고 끈임없이 노력하여 결국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된 가난한 이민자 출신의 아놀드 슈워제너거의 이야기

실패를 성공의 기회로 삼은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 그리고 미국 최고의 토크쇼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모두 열정과 긍정적인 사고를 가졌으며 자기관리를 철저히 했고, 친화력을 겸비한 리더십을 가졌으며, 창의적인 생각을 기자고 있덨다는 점이 공통적이지요.

이들은 모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좌절과 실패에도 두려워 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고 또 도전하여 결국은 자신의 꿈을 이룬 사람들입니다.

이모든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바로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기문 총장은 어릴적 케네디대통령을 만나 자신의 꿈을 입밖으로 꺼내어 말한 뒤부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하였고 결국은 세계의 대통령이라 불리는 유엔 사무 총장의 자리에 올랐지요.

이책은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가 흔히 저지를수 있는 실수나 잘못된 교육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아이에게 맨토가 되어줄수 있는 부모의 지침서 같은 책인것 같네요.

내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이 책을 읽었지만 왠지.... 자꾸만 작아지는거서 같은 느낌이 드는 이유는 왜일까요?  ㅠ.ㅠ....

늘 생각되는것이지만 책을 읽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실천이라는 것이 참으로 어려우니... 하지만 조금씩 저도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는 부모가 되어야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