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골집에 도깨비가 와글와글 보림문학선 5
채인선 지음, 이혜리 그림 / 보림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산골집에 도깨비가 와글와글..... 제목부터 재미있는 책이다.   허름하고 낡은 살골집에서 깨어난 도깨비 일곱

도깨비 방망이가 있어야 진짜 도깨비라는 말에 도깨비 방망이를 찾아 나서는 어린 꼬마 도깨비들                 산아래 마을에서 우연히 얻게된 지도가 도깨비 방망이가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라는걸 알고 모험이 시작된다.      도깨비 방망이를 찾아 떠나면서 서로의 우정을 깨닫게 되기도 한다.

어렷을때 도깨비 이야기는 무섭기만 했는데 산골집이 도깨비들은 꼭 우리 아이들을 연상시킬 정도로 너무 비슷한 점들이 많다.  호기심 많고 사고 뭉치들인 도깨비들이 도깨비 방망이를 찾아 나서는 모험이야기가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다.         

힘을 모아 도깨비 방망이를 찾고 산귀신에게 잡혀간 친구를 구하러 가는 도깨비 친구들의 이야기에 아들녀석이 흠뻑 빠져버렸다.

흉측하게 생긴 산귀신이 도깨비 방망이로 인해 쥐 만큼 작아져 버린 대목에서는 아이가 고소하다면서 웃어댔다.

인간아이와 도깨비들의 우정도 흥미진진한 이야기 거리가 된다.  인간마을에 내려간 도깨비들의 이야기도 재미있다.

너무나 친근하게 재미있게 지어진 도깨비들의 이름과 산과 들의 이름이 재미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 금새 읽게 만드는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8-07-17 2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채인선 작가의 <시카고에 간 김파리>가 새로 출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