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냉장고 - 푸른나무 저학년 7
김정희 지음, 김세진 그림 / 푸른나무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집은 냉장고  앞표지에는 북극에 사는 엄마곰과 아기곰이 냉장고에들어가 잠을 자고 그림책을 보는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우리집은 냉장고 이 책은  손에 딱 잡히는 작은 동물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될것 같네요.

여러가지 동물들의 살아가는 방식과 행동의 특징등을 아주 재미있게 써 놓았어요.

박쥐, 백로, 소쩍새, 오소리, 뱀, 바다거북, 날다람쥐, 고슴도치, 노루, 북극곰, 괭이갈매기, 청개구리, 펭귄 고니, 수달 등.....

박쥐의 날개가 어떻게 생겼고, 박쥐는 어떤곳에서 생활하는지 언제 새끼를 낳고 키우는지 등 자세하게 적어놓았어요.

참... 하늘을 나는 동물중에 유일하게 엄마젖을 먹고 자라는 동물이라는거 저도 여기서 처음알았어요. ^^

그리고 덤으로 이책에는 하나의 동물 소개를 마칠때마다 그 동물과 연관된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가 들어있답니다.  예를 들어 박쥐의 경우는 맨 마지막에 박쥐가 동굴로 간 까닭은?.... 옛날 옛적에 날개글 가진....

이렇게 옛날 이야기가 이어지기 때문에 흥미진진하답니다.

우리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동물과 친해지고 동물의 세계를 이해할수 있을만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