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찾은 꼬마 올챙이 - 세계 교과서에 실린 명작동화 6, 중국 저학년
한병곤 옮김 / 일과놀이 / 1994년 5월
평점 :
절판


이책은 중국 어린이들이 즐겨 있는 동화를 묶어 놓은것 같스빈다.

총 47편의 아주 짧은 동화들이 실려있어요.   동화가 길지는 않은 편이지만 하나의 이야기마다  어떤 하나의 주제가 있답니다.   짧지만 생각을 많이 하게 하지요.

엄마찾은 꼬마 올챙이는 마치 이솝우화와 닮아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가지씩 동화를 읽을때 마다 한가지씩 지혜가 쌓이는것 같답니다. 

긴 이야기책 읽기를 지루해 하거나 아직 어린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적당한 책 같습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토론을 해보아도 좋을것 같습니다. 

마량의 신기한 붓은 비디오로 본적이 있는 친근한 이야기네요. ^^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마량이라는 소년이 요술붓을 얻게 되면서 일어나는 신기한 일을 그린 동화지요.   마량이 그린 그림은 모두 생명력을 가지게 되는데 마량이 놀라운 능력을 시샘한 황제가 마량을 잡아 가두게 되고 욕심많은 황제는 마량에게 황금을 그려달라고 하지요.  그러나 황금한덩이로는 욕심을 채우지 못한 황제는 마량이 그린 황금산속으로 배를 타고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마량이 만들어낸 폭풍우 바람을 만나 죽게됩니다.  

또 중국의 유명한 정치학자인 사마광의 어린시절 이야기와  조조의 아들 조충의 어린시절 일화도 담겨있어요.

이렇게 이 책에는 다양한 중국의 동화들이 실려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생활, 문화등을 책을 통해 배우고 익힐수가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