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삐지는 삐쥬리아 공주 - 2.3학년 창작동화 4 효리원 1.2학년 창작 동화 시리즈 9
박숙희 지음 / 효리원 / 2008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아이들은 친구를 어떻게 사귀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참 많지요?    좋아하는 감정을 반대로 나타낼때도 있구요.    실제로 좋아하는 친구를 더 괴롭히거나 못살게 구는 경우도 있지요. 

여러분들은 친구를 사귈때 어떤가요? 은지 처럼 친구를 사귀고 싶지만 잘 삐져서 친구 사귀기가 힘든가요? 아니면 금지 처럼 자신만의 방식으로 친구를 사귀나요?

이 책은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친구를 어떻게 사귈지 몰라하는 친구들에게 아주 좋은 책이 될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인 은지는 아빠가 유학가시는 바람에  경상도에 위치한 작은 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그곳에 은지의 할머니가 살고 계셨기 때문이지요.

 은지는 커서 미스코리아나 아나운서가 되고 싶어하는데    학교에 간 첫날 자기소개를  망쳐버리게 된답니다.   금지라는 친구가 은지의 소개를 비웃었기 때문에 은지는 자기소개를 다 마치지도 못하고 내려오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은지는 금지와 사이가 안좋아 지고, 결국 단짝 친구를 놓고 결투를 벌이는 일까지 생기게된답니다.

은지는 여름방학때 고모댁에 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은지는 아름답고 부드러운 마음을 배우게 된답니다.  고모집에서는 항상 웃음이 떠나질 않고 고모는 모든 사람들과 친구가 되는데 그게 너무 부러운 은지는 고모가 어떻게 행동하는지 보고 배워야 겠다고 생각을 하지요.

고모는

1, 항상 웃고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부드럽다.

2. 꽃과 나무와 새들도 사랑해 준다.

3. 아무도 미워하지 않고 싸우지도 않는다.

특히 토라지는 일은 절대로 없다는 걸 알게 되지요. 

배가 나온 고모부는 배불리우스 임금,  초저녁부터 잠을 자는 고모는 잠드리아 왕비  노래를 잘 부르는 큰오빠는 꾀꼬리우스... 키가 큰 둘째 오빠는 장다리우스 왕자.... 그리고 삐쥬리야 공주는 바로 은지가 잘삐진다고 지어준 별명이랍니다.   

은지는 고모댁에 다녀와 친구를 사귀는 법을 알게 되고 엄마의 당부처럼 아름답고 부드러운 마음을 배우고 온답니다.. 그리고 은지는 개학후에   다시 결투를 신청한 금지와  화해하고 친구가 됩니다.

금지의 말이 참으로 재미있어요.

금지: 히잇! 여기 애들은 그런식으로 친구를 사귀는 기라.. 세번 싸워야 진짜 친구가 된다카는기라.

은지: 호호 친구 사귀기가 정말 힘든 고장이로구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