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리바이벌 플랜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박현주 옮김 / 지식여행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구본형씨가 집필한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와 같은 부류의 인생 구조조정 관련서적이지만 저자 니시무라 아키라 특유의 구체적 실천 전략이 돋보이는 책이다. 책의 말미에 밝힌 30대 이후의 위기의 샐러리맨들을 위한 절박함이 이책을 기존의 자기계발 서적과는 차별화 시켜준다. 회사중심의 조직형 인간에서 개인중심의 프리랜서형 인간을 요구하는 사회흐름에 비하여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할것인가에 대한 선험자의 구체적인 지침과 조언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점이 이책의 가치가 아닐까 싶다. 저자는 구체적으로 돈,시간,건강을 관리한후 평생학습의 자세로 자기계발에 나서볼 것을 권하고 있다. 누구나 느끼듯 회사에 소속되는 시간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돈은 부족하고 시간은 많아지는것이 일상적인 자영업을 준비하거나 어떤형태로든 독립을 준비하는 사람의 고민일 것이다. 기업구조조정의 시각을 개인의 생활에 적용한 구조조정기의 철학으로 돈되는것은 팔고 현금흐름을 강화하는 지출구조를 마든후, 시간관리를 통해 평생학습을 위한 자기계발 시간을 확보하라는 메세지는 피터드러커가 강조한 회계와 시간관리, 평생학습을 피터드러커의 이름 없이도 매우 자연스럽게 책에 담아냈다는 점이 이채롭다. 추상적인 미래학 서적같게 느껴지는 피터 드러커의 책이 여피를 위한 자기계발서적이라면 니시무라 아키라의 이 책은 다소 우울한 예비실직자들의 패자부활전 자기계발 서적이라는 차이가 있을뿐 책을 중심으로 흐르는 주제의식은 피터 드러커와 니시무라 아키라가 다르지 않다고 느껴진다. 소중한 시간의 가치를 강조하는 저자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읽을때마다 즐겁고, 삶에대한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마력이 있는점인듯 하다. 성공이라는 패러다임보다는 자기 삶의 중심을 찾고 쓰러지지 않고 건강한 삶을 살기위한 조언을 찾을때 한번씩 다시 읽어보면 좋은 저자의 원숙미가 느껴지는 책이다.

`인생 리바이벌 플랜`은 나 역시 현재 진행형으로 부딪치고있는 과제이다.
자살자 3만명.
나도 좌절을 맛본 경험이 있고, 지금도 결코 남의 일이 아니다. 그런 사람들이 이 책을 읽어 준다면 나로서는 그 이상의 기쁨은 없을 것이다.
-에필로그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