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상대 생활 DIET - 국민의 건강을 상대하는
이상대 지음 / 쉼(도서출판) / 2017년 3월
평점 :

다이어트와 관련된 책을 처음 접했다. 제목은 <이상대 생활 다이어트>. SNS 구독자 35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이상대 트레이너가 펴낸 책이다. 다이어트, 운동 그리고 건강. 20대 초반 때 논하지 않았던 키워드들인데 이제 2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니 관심이 부쩍 늘었다. 직장생활을 하며 배불뚝이 아재가 되어버린 친구들의 씁쓸한 모습을 보고 나는 저렇게 되지 말아야겠다는 다짐을 여러 번 했다. 어떻게 하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튼튼하게 몸을 유지할 수 있을까? 내가 다이어트 책을 찾은 가장 큰 이유다.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생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와 닿았기 때문이다. 이상대 트레이너는 서문에서 바쁜 사람들을 위해 보디빌더 선수처럼 우람한 근육을 키우는 운동법이 아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책을 저술했다고 강조한다. 실제로 책에 수록된 운동법을 보면, '자전거 탈 때 도움이 되는 운동', '의자를 이용한 뱃살 빼기 운동', '침대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버스 기다리면서 하는 운동' 등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근육을 만드는 것보단, 살을 빼면서 건강해지는 운동법을 알고 싶은 나에게 좋은 정보들이 정말 가득했다.
책의 중후반부에서는 기초적인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도 논한다. 이상대 트레이너는 음식을 빨리 먹는 것보다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기, 야식보다는 아침이나 점심 시간대에 먹기, 구체적인 다이어트 목표 설정하기 등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단지 이론만 나열하는 것이 아닌 그의 생생한 경험을 함께 설명해주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이상대 트레이너는 4년 동안 흡연을 했었고, 탄산음료, 햄버거, 피자처럼 고칼로리 음식을 좋아하다가 모두 끊었다고 하는데, 평소 나의 생활 습관, 식습관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누구나 한 권씩 소장하고 싶은 건강 도서가 되길 바란다는 이상대 트레이너의 바람처럼, 대한민국의 바쁜 직장인들 모두 이 책을 읽고 건강한 삶을 꾸려나갔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