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걱정 뚝! 여성 소셜 마케팅으로 시작하라
최은희 지음 / 성안당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읽은 책의 제목은 <여성 마케팅으로 시작하라>이다. '광고비 걱정 뚝! 국내 최초 여성 소셜 마케팅 지침서'라는 부제가 붙었다. 이 책의 저자인 최은희 씨는 14년간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고 한다. 마케터이지만 그의 전공은 화학공학. 이력을 보면서 특이하다고 생각했다. 섬유관련 중소기업 온라인 영업팀장으로 근무했고 현재는 삼화페인트공업(주) 마켓운영팀 선임 차장으로 재직중이다.

   요즘 소셜 마케팅(social marketing)이 대세다. 대세인 것까지는 아는데 왜 타깃이 여성으로 한정해야하는가? 책을 읽기 전에 이 질문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여성 소비자들의 잠재된 마케팅 활용 가치에 놀랐다고 말한다. 그리고 1장에서 왜 여성 소비자를 주목해야하는지 조목조목 설명해 나아간다.

   저자가 말하는 여성 소비자를 주목해야하는 이유는 첫째, 구매 결정권을 확보하고 있고, 둘째, 제품 판별력이 우수하고, 셋째, 입소문에 적극적이고, 넷째, 표현력이 뛰어나고, 다섯째, 브랜드를 지인에게 추천할 가능성이 남성보다 높기 때문이다.  여성 소비자가 실제 매출의 70퍼센트를 결정한다고 하니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이 어찌보면 굉장히 전략적인 타기팅 방법인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각 SNS별로 타깃, 특장점을 깔끔한 표로 정리한 부분이었다. 앞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정말 유용할 것 같다. 저자의 블로그 주소도 책에 기재되어 있는데 한 번 들어가서 구경해야지. 정말 좋은 책 집필해주신 저자분에게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