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가지 없는 영어책 - 욕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Matthew D. Kim 지음, 박신연 그림 / 휴먼카인드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으로 배우는 영어회화

Matthew D. Kim.싸가지없는 영어책 

 

 

저자인 매튜 킴은 한양대학교 광고학과를 졸업한 후,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광고학 석사를 받았다.

뉴욕 퀸즈 출신으로 미국계 광고회사 레오버넷(LEO BURNETT), 이노션 월드와이드를 거쳐

현재 출판사 《휴먼카인드북스》의 편집장이자 작가로 재직하고 있다. 

이 책의 펴낸이는 김도균 씨인데, 아마 저자분이 이 출판사의 편집장이시니

Matthew D.Kim과 같은 분이신 것 같았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아마 매튜 도균 킴 이신 것 같은데!!

 한국이름도 멋지시니 쓰셔도 될 듯합니다!! good!

 

 

 

책 커버를 한 장 넘겼더니 이렇게

저자분의 친필 코멘트를 남겨주셔서 정말 깜짝 놀랐다!

같은 동네에 사셨던 분이어서 엄청 반가웠다...

S아파트!!!

우리...아파트에 사셨었다니!!!!!

Anyang People!!! Yeah!!!

저자분의 kindness에 정말 감동받고 눈물 흘릴 뻔했다.

정말 감사합니다!! Matthew D.Kim 형님!!

line_characters_in_love-15

이 책의 프롤로그에 따르면,

저자분은 <싸가지없는 영어책>을 출간하기 위해 미국 뉴욕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현지인들의 대화를 몰래 듣고 이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비속어를 중심으로 책에 담았다고 한다.​

​뉴욕에서 회사에 다니며 거주하신 경험이 있으시니

실제로 쓰이는 영어 욕들을 수집, 정리하기가 매우 쉬우셨을 것 같았다.​

 

 

 

책의 콘텐츠는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1.FUCK

2.SHIT

3.DAMN

4.HELL​

욕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깨달았다.

New Zearland에서 3년동안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겨울방학이라

한국에 잠시 들어온 동생과 이 책을 같이 읽었는데,

내 동생이 이 책을 보면서 계속 웃음을 참지 못하는 것이었다.​

​이런 욕도 있냐면서ㅎㅎ

그리고 뉴질랜드에서 쓰이는 british 냄새가 물씬 나는 욕들과 달라서 재밌다고 했다.

 

 

 

 

​나도 미국에서 1년동안 교환학생을 다녀온적이 있는데

이 책에 나오는 욕들을 다 들어보지 못한 것 같다.

수업시간에 친구들과 장난치면서

Fuck, Shit 같은 단어가 나오면 선생님한테 엄청 혼났다.

인상쓰면서 그런 low-educated처럼 보이는 단어는 절대 쓰면 안된다면서...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금기어로 알려진

Fuck you, Shit 같은 단어들은 젊은 층 사이에서는 흔히 사용하는 것 같다.

우리말 비속어 중 존x, 혹은 ㅆx처럼 말이다.

​그리고 이 책은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사용했다 싸움을 불러일으키거나 총맞을 수도 있을 법한

수위가 높은 욕들도 담고 있어서 너무 놀랐다.

내가 아는 욕 중, 절대 사용하면 안되는 단어.

"Cunt"같은 단어가 이 책에 실려있다.

WOOOOOOOOW

p.204에 "Fucking Cunt"라는 단어가 실려있는데

원래 여성을 비하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욕으로 영국에서는 대중적으로 쓰이나

미국에서는 조심해야 할 단어로 저자는 설명한다.​

이 외에도 여러 심한 욕들이 실려있는데

​저자는 서문에서 우리가 영어욕을 배워야하는 이유는

알아듣기 위해서라고 설명한다.

될 수 있으면 이 책에 실려있는 욕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냥 알아듣고 저게 욕이구나...아니구나...

대강의 뜻....정도만 파악하는 정도로 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영어 욕에 대해서 잘 정리된, 정말 전무후무한 책인 듯 싶다.

재밌게 잘 읽었어요

매튜 형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