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 살과 서른 살 사이에 - 20대에 알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는 53가지
강준린 지음 / 북씽크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준린.스무살과 서른살 사이에

 

 

 "성공의 기초는 20대에 만들어진다!"

 

2년의 군대, 4년의 대학교 생활을 끝마치고 이제 취업을 준비하는 나로써는

 사회생활을 하기 전 한 번쯤은 꼭 읽어봐야하는 책인 것 같았다.

그래서 책을 집어 들고 단숨에 읽어버렸다.

하나하나가 정말 와닿는 문장들이었고, 직장에서 뿐만 아니라 친구관계, 여자친구 등

사회 속 다양한 관계 사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들이어서 재밌게,

나의 경험에 비추어 가면서 읽을 수 있었다.

 

 

 

 이 책은 강준린 씨가 쓴 책이다.

나는 책의 저자에 대해서도 항상 열심히 알아보고 책을 읽는 편이라 이번에도

이 분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저자 강준린 씨는 한양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했으며 20여 년 동안 콘텐츠 컨설팅을 해왔다.

현재 동양철학이 현대인이 살아가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어떻게 하면 직장인들이 지혜롭게

삶을 살아갈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무엇이 기본기인가>,<나를 바꾸기 위해 지금 해야 할 일은?>,<나를 변화시키는 내면의 한마디>등이 있다.​

대개 책 날개에 저자의 소개가 있는데 이 책에서는 아쉽게도 저자의 소개란이 없었다.

다시보니 편저라고 되있었다.

 즉, 다양한 소스들의 정보를 편집하고 다듬는 역할을 맡으셨던 것 같다.

 

참고문헌 파트를 책 뒤에 따로 만들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독자들을 배려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20대에 알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는 53가지 <스무살과 서른살 사이에>.

이 책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대에 알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는 53가지, 

즉 ‘처세의 기술(세상을 아는 기술)’과 ‘말 잘하는 기술’, ‘일 잘하는 기술’을 소개한 책이다.

이 세가지의 주제는 총 3장에 걸쳐, 20대에 이 세 가지를 완벽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팁을 제시한다. 

line_characters_in_love-15

53가지의 주제 모두 재밌었지만

그중 나에게 가장 크게 와닿았던 주제는 1장 처세의 기술편에 나오는 <인기관리의 다섯가지 비결>이었다. 

 

인기관리의 다섯가지 비결

-pp.84-87

 

첫째, 환영받는 사람이 되라.

친구를 사귀려면 이기심을 먼저 버리는 것이 중요하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

어떤 왕의 이야기가 나온다. 이 왕은 다른 나라를 순회 방문할 때마다 직접 익힌 그 나라의 언어로

연설을 했다고 한다. 어떤 왕일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둘째, 좋은 인상을 남겨라.

여기서 좋은 인상이란 잘 생기고 못 생기고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긍정의 이미지를 갖고 있냐는 것이다. ​

사람들을 면대면으로 만날 때 항상 웃으면서 인사하고 헤어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셋째, 즐겁게 경청하라.

남의 말을 경청을 해야지 상대방이 좋아한다. 당연한 것이다.

다른 사람 말을 경청하지 않고 자기 자신만의 말을 하는 사람을 누가 좋아할까?​

특히, 여자들은 자신들의 말을 경청하는 남자들을 좋아하는데,

이는 소개팅에서도 써먹을 수 있는 필수적인 스킬이다.

넷째, 상대방의 관심사를 이야기하라.

루스벨트는 다음날 누군가를 만나기로 했으면

그 전날 밤 그 사람과 관련된 자료를 열심히 읽었다고 한다.

그 사람과 대화를 하고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관심있어하는 키워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섯째,​ 유쾌함을 선물하라.

만났을 때 유쾌해야지 그 사람을 또 만나고 싶어한다.

위의 노하우를 익히면 자연스럽게 유쾌한 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이다.

총평​

이 책은 어떻게 보면 우리가 이미 다 알고 있는 노하우일지도 모른다.

이 책을 읽으면서 당연한 이야기지~하며 고개를 끄덕거리며 책장을 넘겼다.

하지만 막상 ​상황에 닥쳤을 때 이 책에 있는 이론들처럼 수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매일매일 맞닦뜨리는 인간관계.

그리고 벌어지는 사소한 실수들.

​항상 인지하지 않고 망각하고 있을 때 이런 실수들이 벌어진다.

책을 항상 가까운 곳에 놓아 두어서

머리 뿐만 아니라 몸이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