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독일어 1등 외국어 시리즈
Mr. Sun 어학연구소.윤성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r. Sun 어학연구소 <1등 독일어>




<1등 독일어>는 독일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단 한 권으로 충분히 독학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재이다. 기본 독일어 문법부터 실용 회화까지 언어의 모든 필수 분야를 망라한 이 책의 제작 기간은 무려 3년이나 걸렸다고 한다.  보통 교재들은 어려운 단어, 문장들도 많이 등장하는데 이 책에는 그런 군더더기들은 모두 배제하고 알짜배기 핵심들만 모아놓았다고 하니 큰 기대가 되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동영상과 리스닝 파일, 독일어 단어 1000개 PDF 파일을 함께 제공한다고 한다. 해커스 토익 교재는 부수적인 자료들은 돈 주고 다운 받아야하는데...이 가격에 이 정도면 가성비 있고 좋은 것 같다. 



독일어를 사용하는 국가가 생각보다 많다. 벨기에, 룩셈부르크, 리히텐슈타인, 스위스, 오스트리아에서 독일어를 사용할 수 있다니...나중에 여행할 기회가 있다면 이번에 배운 독일어를 한번 써봐야지! 




독일어에 대한 간략한 소개로 시작해, 영어와 독일어의 차이, 그리고 동사, 명사 등 본격적인 독일어 문법에 대해 알려준다.  


intro. 독일어에 대하여_12p

1장. 영어는 Be동사, 독일어는 Sein 동사_46p

2장. 명사의 성, 수, 격을 따른다! 관사_74p

3장. 6가지 모양의 일반 동사_114p

4장. 대명사&소유형용사_150p

5장. 동사를 도와주는 조동사_190p

6장. 의문사 활용하기_214p

7장. 명사를 변신시키는 전치사_244p





영어와 독일어의 발음과 알파벳은 서로 비슷해 보이지만 많이 다르다. 발음의 경우, 한국식으로 알파벳을 그대로 읽으면 독일어 발음과 가까워서 그리 어렵지 않다. 영어로 die는 '다이'로 발음하지만, 독일어 die는 '디'로 발음하는 것과 같은 식이다. 그리고 독일어에만 움라우트라는 변모음을 만드는 특수기호가 있는데 단어와 같이 공부하면 쉽게 적응할 것 같다. 




독일어를 공부하면서 놀라웠던 점은 모든 단어가 여성, 남성, 중성으로 구분된다는 것이었다. 예를 들어, 영어로 한국 사람은 'Korean' 한 단어이지만, 독일어로는 한국 남자 'koreaner', 한국 여자 'Koreanerin'으로 구분해서 사용한다. 남자 웨이터/여자 웨이터, 남자 대학생/여자 대학생, 남자 축구선수/여자 축구선수도 모두 단어가 다른데 규칙이 있다. 보통 남자 단어에는 er를 뒤에 붙이고, 여자 단어에는 erin으로 붙이면 되는 것 같다. 예외적인 상황도 있을 거 같으니 좀 더 공부하면서 배우는 걸로.  



<1등 독일어>라는 책 이름에 걸맞게 이 책은 독일어 입문자들에게 아주 딱 맞는 책이다. 독일어에 대한 설명부터 영어와의 차이를 설명해 주는 부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필수 단어와 문장들 모두 좋았다. <먼 나라 이웃 나라>가 생각날 정도의 재밌는 만화 이야기도 이 책의 볼거리 중 하나다. 독자의 노력만 뒷받침된다면, 독일어 실력을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