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 한니발 이야기 1 - 사막의 사자 하밀카르
파트리크 지라르 지음, 전미연 옮김 / 한길사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고대 로마사 맞써 싸운 카르타고의 위대한 장군 한니발. 그 동안 세계사 시간에나 들을수 있었던 장군 한니발에 대해서 보다 잘 알수 있도록 도와준 소설이었습니다. 자비를 들여가면서 까지 고국을 지키고 도와 주었건만 간신(?)들에 의해 명예도 땅에 떨어지게 되고, 형제, 아내, 친척들 까지 전쟁으로 인해 죽게 되며, 결국은 그 자신까지도 비극적 최후를 맞게되는 한니발.

이 한니발의 관한 이야기는 나에게 많은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명장 한니발 이야기는 1, 2, 3권으로 나누어 1권은 한니발의 아버지인 하밀카르에 대해, 2권은 주인공 한니발의 일생에 대해, 3권은 한니발이 죽은후 태어난 카르타고의 후예 하스두르발에 대한 이야기로 카르타고의 멸망을 이야기를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동명이인들이 많이 나온 다는 점으로 한니발이 주인공을 포함 총 3~4명이, 하스두르발이 4~5명, 그밖에도 많은 동명이인 들이 나오므로 읽다보면 누가 누구인지 조금 혼란스럽다는 점을 들수가 있습니다. 로마에 의해 멸망한 나라 카르타고와 장수 한니발에 대해 조금 더 잘 알수 있게 해준 소설 '명장 한니발 이야기'.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 봐야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