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가지 예제로 배우는 게임 수학 & 물리 입문 - 보고 실행하고 코드와 공식을 익히는 실습형 입문서!
가토 키요시 지음, 김성재 옮김 / 길벗 / 201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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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이 책은 장점은 실용적인 문제를 먼저 제시하고, 그 다음에 해결책으로써 필요한 이론과 공식을 제시함으로
개발자들에 학습함에 있어 지루하지가 않다.

모든 예제가 cpp로 구성되어 있어 Cocos2d-x를 공부하는 나로써는 최고의 게임 서적이다.

매우 간결한 코드로 다양한 물리적 현상들을 해결하고 있어 실무에 바로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그 예제들에 대한 설명이 매우 디테일하다.

단 윈도우 API를 사용하고 있어 스마트폰 예제를 원한다면 스마트폰의 API는 별도로 잘 알고 있어야 할듯~

하지만 모든 예제가 쉽지 않다.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나오면서 수학 공식들이 등장하게 되고
각종 수학적 기호들과 함수들이 나오면 조금 집중이 필요하다. 
사실 모르는 용어들이 난무를 한다. 비례상수, 코사인, 사인 함수, 도수법, 라디안, 호도법 등…
그러나 게임을 개발하다보면 언젠가는 만나는 용어들이니 차근차근 이해가 필요하다.

하지만 역시 이책은 어려웠다 쉬웠다 반복하며 24가지 예제들을 정말 잘 설명해주고 있다.
그래서 인지 개발자 뿐만 아니라 전문 게임 기획자도 반드시 소장해야 할 장서임이 분명하다.

충돌판정에서 부채꼴 물체와의 충돌판정은 정말 흥미로운 주제이며 코드이다.
후반부에 가면 적은양의 미적분들이 나오는데 사실 어렵다.

하지만 물체의 운동, 스크롤, 충돌 판정, 광선 표현, 화면 전환 효과 예제를 직접 실행하며
수학과 물리가 게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24가지 예제로 배우는 게임 수학&물리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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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it! 자바스크립트 + 제이쿼리 입문 - 기본부터 실무까지, 쉽게 배우고 화려하게 표현한다! Do it! 시리즈 15
정인용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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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시리즈에 이어 자바스크립트까지 Do it을 보게 되었다.

Do it의 장점은 진도표이다. 하루에 1시간씩 30일이면 마스터할 수 있다.
물론 초급자이야기이며 중급자는 15일이면 완료할 수 있다.

역시 초반에는 초급자를 위한 HTML 요점 정리,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려운 CSS들을 실무에 필요한 예제와 함께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자바스크립트를 위한 기본적인 툴에 대한 꿀팁을 주고 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할 수 있는 예제들이 나온다.
사실 자바스크립트를 별도로 공부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워낙 쉽기 때문에... 하지만 자바스크립트가 계속 진화하고 성장함에 따라 기초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역시 문법부터 확실하게 한다.
정말 대박인 것은 초보자들이나 중급자들이 잘 이해하기 힘든 부분들을 잘 긇어주고 있다. 배열 파트는 정말 그 동안 궁금했던 객체, 번지수에 대한 부분들을 속시원하게 정말 디테일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프로그래밍의 상상력을 한 것더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그 다음은 제이쿼리~
역시 자바스크립트와 마찬가지로 눈에 보기 좋게 코드 부분들을 파란색으로 블럭처리를 해줘서 너무 편하다.
그리고 매번 고생하던 Ajax 부분을 속 시원하게 설명해주고 풀어주고 있다.
특히 XML, JSON 부분들과 잘 연동되게 도와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실무예제에 필요한 소스들을 잘 구현해놨다.





Do it! 자바스크립트+제이쿼리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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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 서버, 운영체제, 네트워크, 클라우드, 가상화, MSP 운영, 대규모 인프라 관리까지 모든 인프라에 대한 첫 길잡이 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사노 유타카 지음, 김성재 옮김 / 길벗 / 2014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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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어렵지 않고 실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을 재미있게 설명된

신입 시스템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개발자/관지라/기획자를 위한 생새한 IT 인프라 안내서이다.

 

IT인프라를 구성하는 퍼실리티, 서버/스토리지, 그리고 네트워크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접금을 해주고 있다.

서버 하드웨어의 IA 서버와 엔터프라이즈 서버, 서버 운영체제인 리눅스, 윈도우, 유닉스등

그리고 스토리지, 네트워크 설계와 구축, 네트워크 장비인 라우터, L2, L3, L4, L7 스위치 등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데이터베이스 설계까지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그렇다면 서버와 일반 컴퓨터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 책에서 한번 확인해 보세요.

 

서버의 사양 결정 방법, 스케일 아웃과 스케일 업, CPU/메모리/하드디스크 선정 포인트, RAID, 가상화 등

어렵기는 하지만 정말 업계에서 자주 듣는 말이고 알면 도움이 되는 것들이다. 클라우드 역시 대세이다.

 

솔루션과 보안을 검토할 때 우리가 과연 무엇을 지켜야 하는가라는 시점이 중요하다.

이런 시점이 없으면 마치 솔루션 도입이나 보안 대책 자체가 목적이 되고,

무엇을 위해 그 일을 하는지 모호해진다.

 

대규모 인프라를 관리하려면 시뮬레이션에 바탕을 둔 면밀한 사전 준비와 관리 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대규모 인프라라는 것은 단순히 서버가 늘어난 것뿐만 아니라, 운영 방법 자체가 완전히 달라진다.

말하자면 기기를 한 대씩 관리하는 방법보다는 전체를 통합해 바라보면서 체계를 세우고

관리하는 운영 방법을 사용한다. 

 

이 책에서는 인프라 엔지니어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잇달아 발생하는 의사 결정 상황에서 최적의 해결책을

빠르게 선택해내는 것이라고 일관되게 주장한다. 서버, 운영체제, 네트워크, 스토리지, 데이터 센터,

솔루션과 보안 등 각 장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명시하고, 그 중 최적의 해결책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저자 노하우를 곳곳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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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빨리 만나는 자바 8 - 람다, 스트림 API, Nashorn, 병렬 처리로 더욱 강력해진 자바 세계로 들어가 보자
케이 호스트만 지음, 신경근 옮김 / 길벗 / 201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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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빨리 만나는 자바 8
 
C#, 루비, 파이썬과 같이 자바도 람다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앞으로 이 스타일을 수용한 개발자와 그렇지 못한 개발자로 나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자바 8의 주요 변경 사항들을 매우 빠른 시간에 파악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다.
VM을 안정시킨 자바 6를 지나 편리한 문법을 추가한 자바7이 8에 와서 결실을 맺는 모습이다.
 
자바 8에서 주요 개선점은 객체지향 근간에 함수형 프로그래밍 구문을 추가한 것이다.
람다를 사용하면 메소드들을 복잡하게 나열하지 않아도, 계산을 간결한 코드 조각으로
처리하는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컬렉션 라이브러리가 더욱 풍부해졌을 뿐 아니라
새로운 스트림 API로 부담없이 병렬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JavaFX는 자바를 이용해 리치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때 권장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툴킷이다.
JavaFX의 이벤트 처리, 바인딩, 레이아웃, FXML, CSS, 애니메이션과 특수 효과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기술들이 포함되어 있다.
 
JVM에서 즐기는 고성능 자바스크립트 엔진 Nashorn으로 인해
자바와 자바스크립트를 상호 동작할 수 있게 되었다.
간단한 스크립팅이 필요할 때 손쉽게 자바 코드 안에서 셸 스크립팅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표준 날짜/시간 라이브러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문자열, 숫자 클래스, 컬렉션, 애너테이션에서의 유용한 개선 사항들을 만날 수 있다.
 
이제 자바 개발자는 람다를 모르는 자와 아는 자로 나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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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을 이용한 빅데이터 처리 입문 -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AI 학습의 시작!
오다카 토모히로 지음, 김성재 옮김 / 길벗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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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을 이용한 빅데이터 처리 입문

 

창업 후 두번째로

진행하는 새로운 프로젝트 때문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와 관심이 많았다.

하지만 도서관을 가도 내가 필요한 책은 없었고 그러던 중에 이 친구를 만났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노드제이에스와 몽고디비... 그리고 거기서 나오는 빅데이터와

그것을 데이터마이닝하고 패턴을 찾는 작업들이 나에게는 큰 이슈였다.

 

특히 자연어 처리 기술 즉 텍스트 마이닝은 이제 IT에서는 기본이 되기에

반드시 익히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다.

이런 부분들이 이 책에 장점이다.

 

대규모 데이터를 다루는데 필요한 인공지능 기술들 중에

탐색, 지식 표션, 진화적 기법, 집단 지능, 언어 처리 알고리즘등

구체적인 기법들과 코딩이 전부 들어가 있다.

 

특히 약한 인공지능으로 전문가 시스템은 추론엔진과 지식기반의 구성으로

잘 설명이 되어 나에게 도움이 된 부분이다.

 

그리고 언어의 기본이 되는 C언어로 구성이 되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많이 어려운 인공지능 부분을 매우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하였고,

실제 프로그래밍은 하지 않았지만 코드들을 보면 이해할 수 있었다.

 

맹목적 탐색 방법, 경험적 탐색, 상대가 있는 탐색, 지식 네트워크, 논리적 표현,

유전 알고리즘과 유전 프로그래밍, 집단 지능 알고리즘, 텍스트 처리 알고리즘,

언어 처리와 통계적 기법의 융합이 들어 있는 이 책!

 

인공지능을 알고 싶은 친구들이라면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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