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유토피아의 시작 - 유튜브로 미리 보는 2025 라이프 스토리
정동훈 지음 / 넥서스BIZ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 공상만화나 SF영화 등에서 꿈꾸던 날들이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20년대를 살아가는 나로서는 어쩌면 생활에 밀접하고 익숙하게 살아온 시스템이며, 앞으로 더 혁신적이고 놀라운 일들이 벌어질 것이다.

무인자동차, VR, 스마트폰, 스마트홈, 인공지능 로봇 등 30여년전만해도

우스갯소리로 그렇게 되겠지 하던것들은 이미 일부 상용화되었고, 미래형 스마트시티의 일부 시스템은 이미 세종시를 비롯한 곳에서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조금씩 우리의 삶을 윤택하고 편리하게 해줄것이다.


인터넷, 인공지능, 5G, 콘텐츠, VR 등 다양한 미래사업에 대한 이슈를 다루고 있으며, 작가분께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QR코드를 통해 관련된 정보에 대해 자세한 영상을 감상하여 보다 깊은 내용 이해를 도왔다.

뜬구름 잡는것 같고, 가까이에서 사용하고 익숙해져 있지만, 정작 그 시스템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살짝 궁금하다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전문도서가 아닌 관계로 쉽게 다가갈 수 있지만, 그만큼 깊이가 있지 않으니 더 깊은 내용을 알고 싶다면 이 도서를 통해 맛보기를 하고 난 후 다른 자료들을 읽어 보는게 좋을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