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지셔닝을 만났을 때 광고.마케팅이 확 달라진다!
김훈철 지음 / 컴온북스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하루키의 어느 소설 마지막 장면에 주인공이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하고 물어 보는 장면이 있다. 경영에 있어서도 가끔 이런 질문을 해야 할 때가 있다. 그것이 전쟁같은 경영 환경에서 살아남는 최선이 수단이 될 수도 있다. 알 리스의 포지셔닝을 통해 포지셔닝의 개념을 알았다면 이 책은 포지셔닝의 한국적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고 하면 좋을까? 좀 문장이 부드럽지 못한 것이 흠이지만 나름대로 포지셔닝이란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작가 자기만의 정의나 철학 같은 것 아니 이론 같은 것이 좀 부족한 것이 요즘 한국사람이 쓴 마케팅 서적의 한게인 것 같은데 그점은 이 책도 극복하지 못한 것 같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