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무현의 브랜드 전쟁 - 노무현의 승리에서 배우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
최기수 지음 / 바다출판사 / 2003년 1월
평점 :
절판
못해 먹겠다. 맞습니다. 맞고요 그래도 하셔야 합니다. 한국사회의 정치 현상을 브랜드 전략으로 참 잘 설명한 책이다. 아마 일반인 특히 나이 먹은 상사 모시고 마케팅 해 볼까 하는 사람들 상상에게 이책을 선물해라 이미 시기적인 적합성은 없지만 그래도 이만한 책은 없다. 요즘 내 고민 왜 마케팅 책에 작가의 철학이 없는 것일까? 여러권의 책을 읽다보면 정확히 48권의 브랜드 관련 서적을 읽다보면 우리나라의 브랜드 관련서적은 모두 아커를 모체로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도 아커의 이론에 대해서 반하는 사람이 없다. 분명 브랜드도 마케팅도 철학이 있어야 한다. 논조가 살아 있는 마케팅 서적을 하나 만났으면 한다. 이책 역시 유행에 민감한 가벼운 마케팅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