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만들기
이관수 지음 / 미래와경영 / 2003년 5월
평점 :
품절
브랜드가 유행하기는 유행하는 것 같다. 브랜드 관련 책들이 한달에 한권씩 나오던 것이 올해들어 두권이상 출판되는 것을 보면 브랜드가 요즘 마케팅의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 브랜드 만들기 대학 1학년생들에게 교과서로 쓰면 될 것 같기도 한 책이다. 새로운 이론이나 내용 보다 쉽게 잘 정리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하기야 어느 네이밍 업체는 강의 프로그램 하나에 150만원씩이나 받는 다고 한다. 나도 다음학기에는 강의 하나 신설해서 돈 벌어 볼까 구상중이지만 하여간 브랜드유행이 한 십년은 가야 하는데 나도 공부한 보람이 좀 있지
하여간 이제 누군가 교과서적 의미의 브랜드 책을 한권 써야 할 시기인 것 같다. 아커의 이론이 아니라 한국적 브랜드론에 대해서 누군가 한권으로 끝내는 그런 책을 구상해 보면 어떨까 싶다. 하여간 다음학기에 브랜드에 대해서 강의하게 되면 시작은 이책으로 해야겠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나온 책보다 체계적이다. 단지 본인의 이론보다는 상식적 접근이 많은 것 같고 예가 좀 신선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