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전쟁
알 리스.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어제밤 비디오를 보았는데 제2차세계 대전때 스탈린그라드 공방전 아야기 인류의 전쟁사속에서 수많은 전략과 전술 가만히 생각해 보면 장군들은 병력과 화력 아니 옛날에는 특히 인간의 생명으로 게임을 했고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주어진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하얀전쟁에서 처럼 지연전에 투입된다면 살아남을 확율은 그만큼 희박해지는 거지 난 지금 어느 전투에 투입되어 있는 것일까?
마케팅 전쟁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에서 배우는 21세기 마케팅 행동법칙이다. 잭트라우트의 그전 저서들 마케팅 포지셔닝, 마케팅불변법칙은 마케팅의 명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책이 나와서 반가왔다. 이책은 기업들의 전쟁이란 책과 비슷할 것 같아서 좀 망설였는데 막상 읽어보니 참 재미있게 잘 쓴 책인 것 같다.
마케팅이란 늘 살아 있는 것라는 거 그리고 전쟁같은 거라는 것 아마 난 이런 치열함을 좋아하는 것 같다. 내 주특기는 게릴라전인 것 같은데 군단 소속의 소대장은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인터넷마케팅 이제는 전면전으로는 승산이 별로 없다. 이제는 게릴라전만이 승리의 지름길이다. 크다는 것 이미 강점이 아니다. 크기만을 자랑한다면 그건 쥬라기 시대의 발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