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마케팅 - 세종마케팅총서 7
번트 H. 슈미트 지음, 박성연.윤성준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오늘 재은이의 생일 파티를 마르세에서 했다. 얼마전에 마르세 가서 다른 친구 생일파티하는 것 보고 너무 부러워 하는 것 같아서 아니 이제 재은이에게도 추억을 만들어 주러야 할 나이 인 것 같아서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숙모, 아빠 ,엄마, 재은이 마르세가서 작은 생일 케익에 촛불 다섯개 그리고 언니 오빠들의 생일 축하 노래 기념 찰영

아마 재은이에게는 참 행복한 생일 파티가 되었을 거다. 재은이의 다섯번째 생일 파티가 그리고 마르세의 도특한 주문 방식과 일식과 멕시코 양식등 이국적인 메뉴앞에 서 다소 혼돈하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오늘 참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 같다. 오늘 내가 지불한 돈은 할아버지 먹은 스시나 할머니가 먹은 장어덮밥 숙모가 먹은 스테이크나 내가 먹은 볶은밥 그리고 재은이가 먹은 닭다리와 케익에 대한 가치로 지불한 것은 극히 일부다,

정말 내가 지불한 돈의 가장 큰 가치는 재은이에게 추억이란 것을 만들어 준 대 가 인 것이다.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특징과 편익으로만 이야기 되어왔던 개념들을 넘어 고객이 체험이 중요시 되어 가는 현대 마케팅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주는 책이 슈미트의 체험 마케팅이다.

이책은 미학적 마케팅이란 그전 그의 저서보다는 재미있게 번역되어 있는 것 같다. 아니 주제가 가벼워서 그런 느낌이 드나 가끔 우리기업에 아직 전통적인 마케팅 개념도 도입되어 있지 않다는 생각을 해 본다.

아니 아주 많은 기업들이 생산적 마인드로 장사를 하고 있는데 이미 앞선 기업은 체험 마케팅이란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스타벅스, 디즈니 랜드 에버랜드 그리고 오늘 재은이가 체험한 마르세 같은 기업들은 그런 개념의 기업적 경영을 도입하고 있는 것이다. 체험 마케팅에서 앞으로의 시대에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 되는 것을 보면서 공부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더욱 가져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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