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즐겁고 재미있게
호리바 마사오 &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회사에 입사하고 그때 성수동에 근무했었다. 가끔 본사에 결재 받으려 올라오면 선배들이 어깨를 뚝치면서 '재미있니?' 라고 묻었다. 그러면 난 물론 '네' 라고 대답하지만 속으로는 미친xx '넌 일이 재미있니?'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다. 그런데 지금 나 자신이 후배들을 만나면 '재미있니?' 하고 묻는다. 그럼 그 녀석들도 역시 나처럼 '네'라고 답을 하지만 하여간 사는 것은 재미있어야 하는 것 같다. 특히 일하는 것은 재미있고 즐거워야 한다. 이게 내 인생의 좌우명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것 즐거운 것 무척 좋아하는 것이 사람인 것 같다.
호리바회장 일잘하는 사람 일못하는 사람이란 책으로 처음 만났다. 요즘 내 고민이 내가 일 못하는 사람처럼 생각된다는 것이고 그렇게 생각하니 더욱더 일이 재미없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 그래서 호리바 회장의 책을 읽었고 나 스스로 난 일 잘하는 사람이구나 하는 안도감을 느낀 적이 있다. 그리고 다시 즐겁고 재미있게란 책의 제목을 보면서 참 멋있는 경영자라는 생각 요즘은 젊게 사는 사람이 아름다와 보이더라 정말 호리바 회장은 젊은 생각을 가진 경영자인 것 같다 그리고 그에게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즐겁고 재미있게 일하는 68가지 방법
1.일이 싫어질 때까지 못숨걸고 일해보자
10. 좋아하는 것 ,일, 모두의 행복을 같이 생각하자
42.트렌드를 일과 연결시켜 생각하자
47. 자신의 일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전문가가 되자
54. 딱딱한 현실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꿈을 이야기하자
68. 패배를 상대의 기술과 전략을 연구하는 기회로 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