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재미있게
호리바 마사오 & 나카타니 아키히로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01년 10월
평점 :
절판


회사에 입사하고 그때 성수동에 근무했었다. 가끔 본사에 결재 받으려 올라오면 선배들이 어깨를 뚝치면서 '재미있니?' 라고 묻었다. 그러면 난 물론 '네' 라고 대답하지만 속으로는 미친xx '넌 일이 재미있니?' 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다. 그런데 지금 나 자신이 후배들을 만나면 '재미있니?' 하고 묻는다. 그럼 그 녀석들도 역시 나처럼 '네'라고 답을 하지만 하여간 사는 것은 재미있어야 하는 것 같다. 특히 일하는 것은 재미있고 즐거워야 한다. 이게 내 인생의 좌우명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것 즐거운 것 무척 좋아하는 것이 사람인 것 같다.

호리바회장 일잘하는 사람 일못하는 사람이란 책으로 처음 만났다. 요즘 내 고민이 내가 일 못하는 사람처럼 생각된다는 것이고 그렇게 생각하니 더욱더 일이 재미없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 그래서 호리바 회장의 책을 읽었고 나 스스로 난 일 잘하는 사람이구나 하는 안도감을 느낀 적이 있다. 그리고 다시 즐겁고 재미있게란 책의 제목을 보면서 참 멋있는 경영자라는 생각 요즘은 젊게 사는 사람이 아름다와 보이더라 정말 호리바 회장은 젊은 생각을 가진 경영자인 것 같다 그리고 그에게서 많은 점을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즐겁고 재미있게 일하는 68가지 방법
1.일이 싫어질 때까지 못숨걸고 일해보자
10. 좋아하는 것 ,일, 모두의 행복을 같이 생각하자
42.트렌드를 일과 연결시켜 생각하자
47. 자신의 일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전문가가 되자
54. 딱딱한 현실에서 벗어나 낭만적인 꿈을 이야기하자
68. 패배를 상대의 기술과 전략을 연구하는 기회로 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