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이장우 지음 / 더난출판사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가을은 독서에 계절이라고 한다. 사실 책을 읽는 것 보다는 자연을 읽는 것이 더욱 풍성한 계절이 가을이다. 독서 늘 이야기지만 화장실 가는 행위나 밥먹는 행위처럼 일상의 일이 독서여야 한다. 특히 지식기반 사회라는 오늘의 우리에게는 인터넷을 통한 읽기나 종이위의 활자를 읽는 일이나 어떤 형태의 정보를 얻는 행위는 매우 중요하다.

특히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 경향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토요일이면 신문들의 문화면이 풍성해 진다. 신간의 소개가 집중적으로 보도된다. 여러 신문중 조선일보가 가장 매력있는 것 같다. 난 조선일보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조선일보의 문화기사는 훌륭한 것 같다. 하여간 요즘 대형서점에서 베스트셀러의 순위가 보도되는데 그 10권의 책중에서 한 3권정도는 가능하면 읽어보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한달에 한번은 우리 재은이랑 교보문고에 간다. 아직은 재은이가 어려서 책보다는 아이스크림에 더 관심이 있지만 어려서 부터 자신을 읽을 책을 선택하는 습관같은 것을 만들어 주고 싶다. 이건 재은이가 어른이 되어도 계속적으로 아버지와 함께하는 추억으로 만들어주고 싶어서다.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이책을 정말 베스트셀러 명단에 있어서 샀다. 그런데 이책이 나만 읽기는 좀 아까운 생각이 나게한다. 책이 재미있다. 감성마케팅, 소프트 마케팅이니 하는 마케팅의 패션같은 이야기지만 재미있게 쓴 책이다.

마케팅하는 사람 아니 장사하는 사람 그보다 사람과 사람의 관계속에 사는 사람이 다들 알았으면 하는 평범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썼다. 슬픈 이별에 대한 그리운 사랑을 재미있는 엽기적 시각으로 접근해서 대박난 영화 '엽기적인 그녀'같은 마케팅 책이다. 이걸 피터 드러커의 문장으로 섰다면 무척 피곤했을 거다. 월급쟁이가 책읽을 시간이 어디 있을까? 출퇴근 지하철이나 나같은 영업하는 사람들 바이어 약속 기다리는 토막시간에 주로 책을 읽어야 하는데 이번주 한주 이 책이 나를 참 행복하게 해 주었다. 다음 주초까지 이책의 후반부를 읽고 다음주말쯤은 친구가 추천한 안철수의 영혼이 있는 승부를 읽어 보고 싶다. 참 마케팅 잘하는 사람 잘하는 회사 이책은 우리 젊은 마케팅 관련 부서 후배들은 꼭 읽었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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