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하며 만들기 : 세계 여행 이야기하며 만들기
이승석 그림, 올챙이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이야기하며 만들기라 그런지 정말 쉴새없이

말하며 노는 4군~


그러고 보니 4군과 함께 하는 세계여행이네요.


실제로도 함께 세계여행하는 날이 올까요?

괜시리 생각만으로도 행복하네요.

세계의 유명 건축물 13종을 만들 수 있는

이야기하며 만들기 세계여행 편인데요.


따로 준비할 준비물은 없습니다.

아~ 풀만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나머지는 책 속에 다 있으니까요.

 





어느새 작은누나옆에 찰싹~ 붙어서 이야기를

듣고 있는 4군~


 




만들고자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책에 그림동화로 나와있어서 책 읽는

재미만도 쏠쏠하답니다.


거기에 책에서 나온 것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니 더 좋겠지요.

 




책 뒷면 전개도를 선따라 뜯어내서 같은 번호끼리

풀로 붙여주기만 하면 되니 어렵지도 않아 좋구요.

 





해당 건축물의 만드는 순서와 설명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만들며 이야기나누기에도 좋겠지요?


아이의 배경지식도 쑥~쑥~ 자라난답니다.

 





건축물이 속한 나라의 국기도 있는데요.


4군은 프랑스와 네덜란드 국기를 보더니

서로 비슷하다고....ㅋ


정말 네덜란드 국기를 세우면 프랑스국기와

색 배열이 같군요.


역시나 오늘도 4군의 관찰력에 놀랐네요.


국기만 보고 자칫 헷갈리실까 걱정이시라면

걱정 붙들어 두셔도 좋아요.


아래쪽에 글씨도 있거든요. ^^


 




자~ 오늘 완성해본 건축물은 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그리고 풍차예요.

 




그런데 이거 알고 계셨어요?

풍차의 날개가 십자가 모양으로 서 있을

때는 휴식중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풍차 여러종류 만들면서도

왠지 처음 듣는 이야기 같은....^^;;

 





여기저기서 에펠탑 그림도 자주 보고 여러

종류를 만들어봤다고 이제 에펠탑의 모양은

확실히 알게 된 4군이예요.


비슷한 모양만 있으면 이젠 다 에펠탑~

며칠전엔 차타고 지나가다가 전신주를 보고

에펠탑이 여러개 있다고 해서 웃었거든요.


그러고 보니 정말 에펠탑이랑 비슷한 것이

우리나라에도 에펠탑이 많은 셈이네요. ㅎㅎ

 





그림책의 뒷장에는 세계지도와 함께

해당 나라의 건축물이 그림과 글로

소개되어 있어서 이 페이지도 유용하더라구요.

 

 

 

4군과 함께 세계여행 떠날 날을 기대하며

일단은 이야기하며 만들기로 만족하기로...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