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매일매일 좋아져요 마음을 전하는 작은 책 시리즈
호리카와 나미 글.그림, 최윤영 옮김 / 인디고(글담)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시나마 타임머신을타고 이십대에 다녀왔어요.

 

왠지 아련해지고 따뜻해지고 풋풋함마저 느껴지는

그런 책 덕분에 말이죠.

 

마음속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하고 싶을때 선물하면

책 속 내용이 그대로 나의 고백이 될법한

"당신이 매일매일 좋아져요~"

 

그런데 왠지 책이 삭막하고 썰렁하다구요?

이건 누군가를 맘에 담기전의 내 모습~

 

  

 

 

 

그러나 누군가를 내 맘속에 담는 순간

내 모습도 이렇게 바뀐답니다.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옷을 입은 책처럼

나의 모든 것이 달라지지요.

 

사랑을 하면 이뻐진다는 말도 있죠~

 

여자든 남자든 사랑을 하면 도파민, 페닐에틸아민

옥시토신, 엔도르핀 등이 분비되면서 예뻐지는 효과도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었다고 해요.

 

여기서 옥시토신이란 호르몬이 사랑의 콩깍지를

씌우는 주범이라고도 하지요.


 

 

 

 

뭐~ 이런 과학적인 이야기를 제외하고라도

몸에서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반응, 자연스러운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한 이 책을 읽고 있노라니

마치 내 맘을 들킨것 같은...

 

그러나 공감버튼이 있었다면 백만개쯤은

눌러주고 싶기도 한 내용이었답니다.


 

 

 

 

당신을 좋아하게 된 후로 내 마음에

조그마한 꽃 한송이가 핀 것 같아요.

 

평범한 모든 일들이 즐거워졌어요.

일을 할 때도, 혼자 있을 때도

친구와 있을때도 말이죠.

 

길에서 우연히 당신을 마주칠 때마다

'어쩌면 운명일지도 몰라'라며 기뻐하지만

사실 난 늘 당신을 찾고 있었죠.

 

- 본문중에서...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서 느껴지는 설레임,

불안감, 두려움까지도 그리고 그 사람을 위해

노력하게 되면서 내 모습까지 좋아하게 되었다는 고백까지...


 

 

 

 

나에게조차 무심했겠지만 나를 먼저 돌아보게 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살펴보게 되기도 하죠.

 

그러면서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가고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에

더 관심을 갖게 되기도 하고 말이죠.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아직 모르는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아니, 공감되는 이야기를 통해

용기 한가득 충전해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