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용어 사회 400 세트 - 전4권 : 지리, 사회 문화, 경제, 정치 - 교과서가 쉬워지는 아이세움 School
투비교육연구회 지음, 마이신 그림, 김영훈 감수, 신미희 기획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라는 과목~ 사회는 왜 배우는걸까요? '사회과목'이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니 어린이백과에 이렇게 나와있어요.

 

사회를 배우는 이유는 사회속에서 조금 더 잘 살아가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다. 사회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일들을 하면서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복잡한 일들이 일어나는데 이런 다양한 모습을 배우고 이 사회의 당당한 주인공으로 살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는 과목이 바로 '사회'과목이다.

 

사회의 주인은 그 속에 살아가는 사람이므로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 문제를 해결하며 더 나은곳으로 만들어야한다. 그래서 사회 구성원들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서로 협력하며 살아가는지를 배우는것이다.

 

그런데 사회라는 곳은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어서 아주 많은 종류의 일들이 발생한다. 그 많은 일들을 '사회와 문화', '정치', '경제', '지리', '역사'등으로 나눌 수 있다.

 

오호~ 그렇게 살펴보니 용어사회가 나뉜 4권의 주제가 보이는군요.

 

 

 

 

 

교과서가 쉬워지는 용어사회는 핵심용어 400개로 초등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데요. 사회 용어는 일상에서 쓰지 않는 용어들이 많아서 특히 여럽게 느껴지기도 하죠.

 

그런 용어들을 지리, 사회문화, 정치, 경제 각 권마다 100개씩의 핵심용어로 정리하여 개별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답니다. 정보, 자료 또는 지식의 시각적 표현인 인포그래픽 방식이라 교육효과가 높고 오래 기억되는 장점이 있기도 하죠.

 

초등사회 교육과정 연계뿐 아니라 중고등 사회탐구 교육과정을 참조하여 꼭 필요한 주제도 추가되었기 때문에 초중고로 이어지는 사회탐구 연계학습에도 유용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