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보물찾기 : 중국 황허 문명 편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5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중국 황허문명~

 

이번 세계사 보물찾기 중국황허 문명편도 역시 만화만 보아도 황허문명에 대한 흐름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세계사 지식 쌓기에 좋은 학습만화랍니다.

 

중국의 중심이기도 한 황허 강은 황토 고원을 지나며 해마다 16억톤의 황토를 운반하기 때문에 누런빛을 띠어 황토의 강 황허라 불립니다. 황허강이 운반한 황토가 쌓인 땅은 기름져 곡식을 기르기 좋아서 일찍부터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였구요.

 

만화만 있느냐~ 아니죠~ 학습페이지가 단원마다 삽입되어 있어서 좀 더 깊이있는 심화된 지식을 알 수 있어요. 뭐~ 우리 아이들을 보아하니 이 심화페이지는 그냥 건너뛰는것 같긴 하지만요. ㅜㅜ 그래도 책장을 넘기다가 그림과 삽화에 시선을 빼앗겨 잠시잠깐 읽는 부분도 있으니 그나마라도 위로가 되네요.


황허 문명의 여러 국가들 중 최초의 나라는 기원전 1600년경에 세워진 상나라인데요. 전설로만 전해지던 상나라는 20세기 초에 은허가 발굴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대요. 상나라의 마지막 수도였던 은허에서 많은 유물이 나왔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거북이 등껍질에 상형문자를 새긴 갑골편이구요.

 

 

▶ 세계사 보물찾기 중국 황허문명편~

 

팡이와 토리를 괴롭히는 유물 에이전트 봉팔이가 아닌 역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진 열한살 소년 파리스~ 항상 보물을 찾고도 번번이 눈앞에서 보물을 가로채인? 아픔을 보면 왜 파리스가 봉팔이가 되었는지도 이해가 되기도 하네요. ㅜㅜ

 

그런데 어쩌죠? 이번에도 그 아픔이 하나 추가되니... 

 

공자의 후손에게 전해지던 갑골편을 빼앗기고 또다른 공자의 후손 공달이 파리스와 다이애나와 함께 갑골편을 단서로 잃어버린 왕의 보물을 찾으러 나서는 모험~ 역시나 흥미진진한 모험을 마치고 다음편인

세계사 보물찾기 페르시아 제국편도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