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반 그림으로 쉽게 익히는 재즈피아노 코드북
Ordinary Books 편집부 지음 / 올더너리북스(OrdinaryBooks)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반 그림으로 쉽게 익히는 재즈피아노 코드북 (도서 후기) 


그간 내가 보아왔던 피아노 코드, 음악 관련 도서 책 중에서 가장 디자인이나, 구성, 목적성을 고려한 책, 가독성이 높고 체계적으로 잘 만들어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릴 적부터 음악을 피아노나 음악 이론을 공부한 사람들에게는 악보만 나와 있어도 금방 이해할 수 있겠지만, 피아노 코드를 취미로 독학하거나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음악 관련 도서들이 사실 상당히 어려울 수 있다. 그런데 이 책 '건반 그림으로 쉽게 익히는 재즈피아노 코드북'은 달랐다. 


스케일이나 코드, 코드 구성음을 이해하는데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처음에만 건반 이미지가 나오는 것이 아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건반 그림들을 넣어서 구성 원리와 그 기초적인 체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디테일하며, 정성이 깃든 책이었다. 그러니 독학으로 피아노 코드 공부를 하거나, 재즈피아노 코드 공부 입문자들에게 무척 반가운 책이 아닐 수 없다. 


코드를 무작정 암기한다고 생각해 보라. 얼마나 지루하고 재미없는 작업인가. 하지만 건반 그림들을 통해서 원리를 이해하고 본다면 쉽게 이해하고 순차적으로 하나씩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그리고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불필요한 내용은 최소화했다는 점이다. 이해를 돕기 위한 명확한 설명이 있지만 군더더기 없는 실속 있는 책! 뿐만 아니라, 손가락 번호가 적혀있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고, 건반의 컬러를 이용해 더욱 직관적으로 코드 구성음을 이해할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을 통해서 코드 구성음, 스케일, 모드, 가이드톤, 트라이톤, 5도권 등등 그 체계를 쉽고 자연습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말 기초적인 것부터 하나부터 차근차근 직관적으로 알려주려고 하는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책이라 무척 만족스러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