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한 문장, 이규희의 세계 명작 따라 쓰기 따라 쓰기
이규희 지음, 진유현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짝이는 한 문장, 이규희의 세계 명작 따라 쓰기 (도서 후기) 



요즘 어느 집이나 아이 있는 집에는 동화책이 적어도 100권 이상은 되는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어릴 때는 동화책이 없었다. 어릴 때 그림책(동화책)이 없어서 친구 집에 그림책이 가득 꽂혀있는 모습을 보고 정말 부러워했던 기억이 난다. 많은 그림책을 읽지 못하고 자랐던 나이기에, 세계명작들을 읽으면서, 따라쓰기도 할 수 있는 이 책은 정말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이 봐도 재미있고 흥미로운 책인 것 같다. 세계 명작 중에서도 30편을 뽑아서 세계 많은 어린이들에게 감동을 준 작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그림도 정말 너무 예쁘고 내용도 괜찮았다!



자세한 줄거리보다, 어느 나라 작가가 몇년도에 썼고 그 작품에 대한 에피소드 같은 내용도 조금씩 나오기 때문에 더욱 흥미로웠다. 이 책 안에서 나는 '빨간 머리 앤'이 가장 재미있었다. 언젠가 해외 여행을 떠난다면, 앤이 살던 집을 재현해 놓은 초록지붕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 



빨간 머리 앤의 원래 제목은 '그린 게이블스의 앤'이었다고 한다. 그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줄거리, 그리고 따라쓰면서 한 번 더 그 작품을 생각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마음에 들었다. 여러 편의 세계 명작 작품들을 읽고 또 따라쓰는 시간이 정말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2만원도 되지 않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큰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작품 속 좋은 문장들을 따라쓰면서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참으로 반갑고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이규희의세계명작따라쓰기 #세계명작 #서평후기 #이규희글 #이규희작가 #진유현그림 #따라쓰기시리즈 #한솔수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