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로 보는 인물의 세계 : 역사를 이끈 리더들 - 완전 정복! 대한민국 VS 세계 위인 역사로 보는 인물의 세계
이은정 지음, 양미연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로 보는 인물의 세계 : 역사를 이끈 리더들 (도서 후기)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모두가 읽어도 좋은 책이었다. 그리고 정말 마음에 드는 것은, 책 1권에 한 인물이 아니라, 이 책 1권에 여러 역사속의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책 목차도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는데, (정복, 지혜, 통일, 개혁, 명장, 평등, 인권, 리더십, 애국, 자유) 이렇게 이미 분류가 되어 있다보니, 아!~ 이 인물하면 통일, 이 인물하면, 인권! 이렇게 키워드가 바로 바로 생각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보기 좋게 목차가 잘 되어 있었다.




그리고 한 인물당 사진 페이지를 빼면, 5~6페이지 정도가 되는데, 각 인물마다 적당한 양의 페이지로 그 인물들의 살아온 삶과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영상이나 SNS 플랫폼을 보면, 사람들은 아주 긴 시간에 무엇인가를 보는 것을 조금 힘들어한다. 아이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한 인물을 알기 위해서 두꺼운 한 책을 가지고 처음부터 끝까지 읽으라고 하면, 물론 그 내용을 디테일하게 알아갈 수 있는 것은 장점이겠으나, 일단 흥미부터 생기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크레용하우스 출판사에서 나온 이 책(역사로 보는 인물의 세계 : 역사를 이끈 리더들)은 달랐다! 




정말 빠져서는 안되는 내용과 그들의 삶을 엿보고 어떠한 업적이나 특징들이 있는지 이렇게 한 권으로 여러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역사로 보는 인물의 세계 : 역사를 이끈 리더들)이 나와서 정말 반가웠다! 내가 어릴 때는 인권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은 거의 보지 못했었다. 그러나 인권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키운 인물들까지 요즘 아이들은 일찍이 함께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아주 옛인물들 뿐만 아니라, 비교적 가까운 시대의 인물도 다루어졌다는 점과, 그 인물에 대한 시대적인 상황이나 어떠한 여러 사건들, 업적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역사를 이끈 리더들의 삶의 이야기를 엿보고 그들의 삶과 리더십에 깊은 교훈과 울림이 밀려왔다. 


역사를 이렇게 쉽고 재미있게, 1권으로 여러 많은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지만, 정말 짜임새있고 구성이 탄탄하고 효율적으로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을 만나서 정말 만족스럽고 반가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