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긍정이 끈기를 만든다 - 마흔두 번 실패의 경험으로 터득한 인생 계발서
이정식 지음 / 지식과감성#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정식 - 열정과 긍정이 끈기를 만든다 (도서 후기)



410페이지까지 있는 두꺼운 책이지만, 조금도 지루할 틈 없이 정말 흡입력있게 읽혔고, 정말 재미있었다. 글쓴이(저자)는 40년 동안 외식업 프렌차이즈 사업을 해오며 많은 실패와 성공을 하며 경험을 토대로 터득한 인생 계발서라, 더욱 공감과 신뢰가는 부분이 많았다. 처음부터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 사람이 이룬 성공 스토리가 아닌, 가난했거나 평범한 사람이 스스로 노력을 해서 삶의 역경을 딛고 일어선 스토리를 좋아하는데, 이 책이 그러해서 좋았다.

그리고 그는 여전히 열정에 불타오르고 도전에 목마른 모습이 정말 자신의 일에 대한 깊은 애착과 긍정적인 마인드, 희망을 엿볼 수 있어서 참 근사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34편 중에서 1편의 실패의 비밀이 나는 가장 내게 도움이 많이 되었고 또 나의 지금의 고민을 객관적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정말 내 이야기인 줄로만 알았다. 실패의 비밀들이 나오는데, 나는 겁도 많아서 실패하면 어떡하지? 하고 주저하는 경향도 크다. 부정적인 사고방식에 사로잡혀있고, 그것이 무엇인가 일을 체계적으로, 탄탄하게 하기 위해서 하나의 검증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며, 스스로를 정당화 합리화해왔다. 그리고 나는 두려움이 많은 편이면서도 또 이루고자하는 욕심이 큰 편이다. 


이 책을 통해서 객관적으로 나를 들여다보게 되며, 나는 내가 왜 실패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알아갈 수 있었다. 어쩌면 나는 그 실패하는 것을 마주하고 싶지 않아 애써 외면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이 책에서는 ~해라, ~해야 한다, ~이렇게 된 것이다. 이렇게 자신의 생각을 타인에게 맹목적으로 주입시키는 책이 아니라서 좋았다.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타당한 이유를 들어가면서 그 말의 논리적인 뒷받침을 해주어 더욱 공감이 되었다. 내가 가장 인상 깊게 봤었던 (실패의 비밀) 1편! 저자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며, 실패를 기회로 보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교훈을 주었다. 그리고 지나친 긍정적인 마인드로 부정을 전적으로 배제해버리면 안 되고 부정적인 검증은 긍정을 검증하는 단계를 거쳐서 실패를 최소화하는 그런 내용이 나오는데 정말 오랜 시간동안 경험을 토대로 터득한 지혜의 가르침이다라는 생각에 더욱 마음이 따뜻해졌다. 저자는 "시작 단계에서 긍정의 마인드로 추진은 하지만 부정의 검증 시스템으로 긍정을 비판하고, 긍정을 검증해서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한 후에 긍정으로 밀고 나가면 틀림없이 성공한다는 이론이다", "실패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은 성공의 적이다."라고 말하는데 여기에 나는 크게 공감하며 별표를 쳤었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실패의 시간을 걷고 있는 내가, 이 실패를 바르게 해석해보고, 내 안에 가장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해서 객관화하며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그리고 어쩌면 나의 내면에서 오는 불안과 걱정, 그리고 실패를 마주하는 태도 역시 기회가 아닌, 좌절로 바라보았기에 힘들었던 것 같다. 아주 오랜 시간동안 저자(글쓴이)는 여러 많은 굴곡이 있었음에도, 늘 끈기와 열정과 인내로, 지금의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구나, 하며 여러 많은 부분에서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처음부터 좋은 집안에서 돈이 많은 부자가 성공하는 삶이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 하나씩 성공을 위해 달려가는 여정이 느껴져서 책을 읽는 내내 더욱 희망과 꿈을 가지게 되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자신감, 내면을 스스로 컨트롤 하면서, 이제는 일이 잘 되지 않더라도 실패를 무엇인가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선물이라고 알려준 이 책(열정과 긍정이 끈기를 만든다) 저자(글쓴이)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정말 좋은 에너지와 생각이 전환점을 가지게 되었고, 도전 정신과 열정과 끈기에 대해서도 한 번 더 깊게 생각해보게 된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긍정과 열정, 이 단단한 무기들을 장착하고 나도 이 책의 주인공(저자)처럼, 멋지게 성장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다. 그리고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좋은 책이 나와서 반갑고, 가슴속에 뜨거운 열정으로 끊임없이 지금도 쉬지 않고 도전하는 작가님을 깊이 응원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