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중국어 회화 급상승
최진권 지음 / 탑메이드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진권 - 일상생활 중국어 회화 급상승 (도서 후기) 



정말 중국어 회화 공부에 이 책이 너무 좋다고 생각한 것이, QR코드를 통해서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도 되고, 책이 두껍고 내용이 많다는 것도 마음도 들지만, 가장 큰 장점은 정말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것 같은 표현, 대화문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업을 위해서 중국에 가는 사람들(상품 매입을 하기 위해서, 사입)에게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여행을 가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만약 우리가 해외로 나간다고 가정할 때, 외국어 관련 도서를 사야 한다고 하면, 1권 가지고는 부족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최소 2~3권을 사지 않는가. 내가 원하는 표현이 없을까봐 다른 책으로 보충이 되어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넉넉하게 책을 주문해서 사는 경우들이 많은데, 이 책은 328페이지까지 있고, 내용도 실용적인 내용들과 정말 다양한 표현들이 많아서 정말 마음에 들었다. 중국에 사입을 위해 가든, 여행을 위해 가든, 쇼핑과 금액은 무척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면, 얼마예요? 이 한마디만 안다고 소통이 될까? 이 책(일상생활 중국어 회화 급상승)에서는 예를 들면, 에누리가 어떤 뜻이고, 어떻게 할인을 표현하는지도 잘 나와 있다.



그리고 (얼마예요? 총 얼마예요? 수박 1근에 얼마인가요? 가장 비싼 물건은 얼마인가요?, 그렇군요. 이 딸기는 달아요? 사과 한 근 어떻게 파나요? 5근 살게요. 얼마예요? 더 깎아줄 수 없나요? 저는 커피 한 잔을 원합니다. 추천 좀 해주시겠어요?) 등등 정말 다양한 표현들이 있다. 그리고 상대방의 말(판매자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하는데 대답의 표현도 다양하다. 상품에 대해서, 옷이나, 신발이나, 디자인 등등 정말 다양한 표현들이 있다. 아래에 단어도 잘 나오고, 관련 표현이나 대화문으로도 나오고, 파트가 끝나면 복습하기 부분에서 또 앞에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하면서 잘 정리된 것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참 좋았다.




그리고 해외 여행이나 사입을 하기 위해서 중국을 간다고 가정할 때, 중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아무리 중국어를 잘한다고 해도 전혀 생소한 단어나 내가 그런 표현을 써야 할 때가 왔을 때가 있을 텐데, 그런 당황스러운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아래에 한글 발음으로도 모두 적혀 있었다.


그 발음(억양)을 하기 부담스럽다면, 상대방에게 그 책 속에 그 부분을 가리킬 수도 있으니 너무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중국 문화를 좋아해서 중국어 회화 공부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일상생활 중국어 회화 급상승)은 정말 반가운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음원은 박석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mp3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들으면서 즐겁게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실용적이고, 정말 일상생활에서 자주 표현할 법한 내용들을 다룬 것 같아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고, 무척 구체화된 표현과 대화 형식들이 쉽고 재미있게 잘 나와 있어서 전체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