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일론 머스크 (특별판)
오기수 지음, 툰쟁이 그림,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 다산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 who? 일론 머스크 특별판 (Elon Musk 책 리뷰/후기) 




일론 머스크의 매력에 더욱 빠지게 된 책이었다. 나는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만약 세계 최고의 부자로 성장하지 않았더라도 일론 머스크에 삶에 관심하지 않았을까 싶다. 내가 일론 머스크의 책을 읽고 싶었던 이유는, 자동차나 세계 최고의 부자라는 이유에서가 아니었다. '화성으로 이사를 간다?' 바로 그 기발하고 독특한 생각으로 이 사람이 꿈이 얼마나 큰지, 그리고 그것이 꿈으로 지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점에서 이 인물에 대해서 호기심이 일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구와 환경을 지켜야 한다고 생각을 하지, 다른 행성으로 이사를 간다는 생각을 선뜻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마치 그것은 당연히 불가능할 것이라는 것에 대한 무모한 도전처럼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하지만, 수많은 발명가나 유명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게 이렇게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이렇게 일찍이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그의 가치관을 닮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다. 



일론 머스크는 어린 시절부터 호기심이 많았고, 남다른 생각과 지구와 환경, 우주에 깊은 관심이 많았다. 그리고 가장 근본적 문제는 무엇일지 늘 고민해 보고, 자신이 인류에 도움이 되기 위한 사람이 되기 위해 늘 자신에게 물음을 던지고 진취적이고 성장해나갔다.

모든 것이 순조롭지 않았고 힘든 시기가 없었던 것도 아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는 그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고, 끊임없이 최선을 다해갔다. 정말 도전을 즐기는 천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데 그를 더 높이 평가하는 것은, 천재이면서도 무척 노력파라는 점! 그리고 아주 먼 미래를 내다보는 일론 머스크의 통찰력과 그 꿈을 바라보면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과 확신하는 태도가 참으로 멋지게 다가왔다. 일론 머스크의 삶은 모든 것이 순조롭지 않았지만,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고, 나는 이 책을 통해, 더욱이 일론 머스크(Elon Musk)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 지금도 확신에 찬 반짝이는 눈과 꿈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일론 머스크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