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인공지능 코딩 대모험 세젤잼 과학동화 6
노훈 지음, 신성희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훈 - 신기한 인공지능 코딩 대모험 (서평 후기) 


코딩? 나에게 코딩이라는 표현은 무척 생소하고 난해하고 어렵게만 느껴졌었다. 우리 세대는 어릴 적부터 컴퓨터를 배운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무척 빠르다. 아주 어린 나이 때부터 부모님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습을 많이 보고 자라왔을테니 말이다.

AI 인공지능도 우리에게 무한한 속도로 발전해서 생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코딩과 인공 지능에 대해서 기초부터 하나씩 배워갈 수 있는 책(신기한 인공지능 코딩 대모험)이 나와서, 무척 반가운 마음으로 책을 펼쳤다. 



250페이지 까지 있고 책 속에 중간 중간 그림이나 표가 있어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책을 이해하는데도 무척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1장부터 4장까지 있는데 1장이 가장 재미있었고 긴장감을 가지고 흥미롭게 읽었다. 채원의 아빠가 마음을 알아보고 말하는 자스민이라는 인형을 주셨고, 자스민을 안고 잠에 들었는데, 눈을 떠보니 01로만 말하고 글을 쓰는 이진나라로 오게된 것.그곳에서 존과 컴파일 아저씨를 만나게 되고, 당황스럽게도 경비병들에게 붙잡힌 세 사람은 이진나라 왕자에게 끌려간다. 그리고 7문제중에서 4문제 이상을 맞추지 못하면 감옥으로 가야 하는 상황, 그런데 처음에는 시간 초과나 정답이 틀려서 계속 문제를 맞추지 못했는데, 나중에 채원은 그 문제들을 잘 맞추어 컴파일 아저씨와 존 채원 이 세 사람은 그 성을 나올 수 있게 된다. 나도 그 문제를 하나씩 풀어봤는데 처음으로 그런 문제를 푸는 것이라 무척 어렵긴 했지만 정말 재미있었다. 컴파일 아저씨가 함께할 수 있는 건 여기까지라며 떠나셨고, 존도 자신이 없는지 떠나버렸다. 

결국 채원은 혼자서 동굴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문제를 잘 맞춘 채원은 어느 새 자신의 방이었다. 그런데 그 자스민 인형 스피커에서 존이라며 도와달라고 하고 소리가 끊어진다.



그리고 뒤에는 코딩 놀이동산을 통해서, 이진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이 나와 있었다. 또 컴파일 아저씨는 지구인들이 쓰는 말을 이진나라 사람들이 쓰는 0이나 1로 바꿔주고, 이진나라 사람들 말을 지구 말로 바꿔주는 일을 한다고 했었는데, 그런 역할을 하는 컴파일러라는 표현도 나는 처음 알게 되었다. 컴파일러는 우리 지구인의 말들을 컴퓨터나 인공지능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통역해주는 것인가보다. 그리고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대충은 알고 있지만 이게 어디에서 따온 말이며 명확한 정의는 무엇일까 궁금했었다. 그런데 이 책에서 내가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을 아주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궁금증이 시원하게 해소되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코딩 놀이동산에서 더욱 전문적인 배경지식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참 유익하고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었다.코딩이나 알고리즘, 인공지능이라는 난해하기만 느껴졌던 개념들이 이 책을 통해서 이해가 넓어지고 친숙한 개념으로 다가와 무척 만족스러웠다.^^ 


#신기한인공지능코딩대모험 #코딩 #초등코딩 #초등학생코딩 #어린이코딩 #AI #AI인공지능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한솔수북 #한솔수북출판사 #이진수 #컴퓨터코딩 


*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