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바꾸는 80/20 프로젝트 - KI 신서 460
리처드 코치 지음, 공병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02년 10월
평점 :
절판


 

80/20이라는 용어는 작년에 수업시간에 배웠다. 처음에 이 말을 들었을 때 참 그런 것 같다. 야~ 이런 것도 있구나 생각했다. 나는 이 용어를 생각할 때마다 이 생각이 난다. 10가지의 과자가 있다. 그 중 새우깡과 치토스는 너무 잘 팔려서 이 두 제품은 전체(10가지과자) 매출의 80%를 차지한다고 말이다. 이렇게 정의를 내리면 쉽게 잊어지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새우깡과 치토스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머릿속에 두고 나는 이 책을 펴 보았다. 지은이 공병호씨다. 공병호씨의 책들은 개인적으로 좋아한다. 10년후 한국, 이런 간부는 사표를 써라, 주말 경쟁력을 높여라등 다 읽어 보지는 못 했지만 그의 생각이나 마인드 그리고 신념들이 참 본받을 만한 것이 많은 것 같다. 이 책은 예전에 나왔던 책보다 개인적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이 이 프로젝트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자 그럼 책으로 돌아가자 이 책이 말하고 있는 사실은 한 가지다. 간단하게 말하면 당신이 이 20%의 줄에 서라는 것이다. 현실에 적용해 보면 이 땅은 20%의 사람이 부를 다 차지하고 있다는 말이다. 20%의 사람들이 80%를 다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참 아쉬운 대목이다. 정당하게 노력했다면 공평하게 다들 돌아가야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점이다.

그 20%의 사람들이 되는 방법들이 책에 나와 있다. 그것은 내 삶과 비즈니스에서 가장 창조적인 20%를 활용하는 법, 비즈니스 유전자를 찾아내는 법, 시간 혁명, 유능한 인재를 가까이 두는 법, 회사를 사업의 인큐베이터로 활용하는 방법, 빌 게이츠 방식의 아웃소싱, 자본을 활용하는 법 등이다. 이 책에 있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것을 가지고 기업가 즉 사업가가 되는 방법들에 자세히 설명한다. 자 우리도 80.20 피플이 될 수 있다. 힘내자. 자기의 20%의 핵심 가치를 찾아서 80%를 얻자. 한 가지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그것은  20% 안에서도 다시 80/20이 적용이 된다는 것이다.

자 그럼 다들 80/20 피플이 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밥 먹고 밥이 되어
최일도 지음 / 울림 / 2000년 7월
평점 :
절판


최일도 목사 나는 그를 처음 본 곳은 TV이다.  TV속 파워인터뷴가 하는 프로그램에서 말이다. 나는 그때 최일도 목사를 보면서 왜 목사님이 파워인터뷰에 나왔을까? 더욱이 사람들이 많이 보는 시간에 나온것이다. 그것도 유명 탤런트가 나오는 프로에... 그래서 나는 이분은 어떤 분인가?에 관심을 가지고 TV를 보았다. 나는 TV를 보면서 참 이시대에도 이런 분이 있구나?라는 생각을 혼자 머리속으로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참 대단한 분이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서 이 책을 보았다. 제목이 참 마음에 다가온다. 내가 이 밥을 먹고 다른 사람의 밥이 되어야 한다는 제목... 이 책에는 최일도 목사님이 첨에 시작한 부분부터 어려움 지금까지의 예화들이 잘 나와있다. 그 중에 가장 감명 깊은 것은 다른 사람의 똥꼬를 파주는 것이다. 그것도 목사의 손으로 할아버지의 똥꼬(치질인 사람의 항문을 손까락으로 파주는것) 참~ 생각할 수록 보통 분이 아닌것 같다. 멋지다. 꼭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수님의 기도로 돌아가자
유상섭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1997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 유상엽 목사님은 총신대학교 교수로 있다고 들었다. 또한 교회에 목사로도 있다. 나는 저자 유상엽 목사님의 책을 읽으면 누가복음에 대해서 참 보통 사람들(여느 목사님)과는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참 시각이 좋으신 분이다. 이 책은 우리가 예수님의 기도를 본받아 기도 생활을 하자는 취지에서 책을 만드신 것 같다. 누구나 좋아하는 예수님을 본받자는 말이다. 예수님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셔서 기도하신 분이다. 바쁜 가운데서 더욱이 기도 생활에 힘쓰시고 조용한 곳을 찾으시면서 기도하신 분이다. 우리도 이런 모습들 바쁜 가운데 더욱이 기도의 자리, 시간을 힘쓰는 모습들은 본 받아야 할 것이다.  유상엽 교수님은 학생들에게도 좋은 분으로 통한다고 들었다. 기독교 인들은 한번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예수님의 기도가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고 더욱이 유상엽 목사님의 탁월한 시각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는 겸손하게 공부하고 당당하게 승부한다 - 아이비리그를 꿈꾸는 진우의 공부와 신앙 이야기
오진우 지음 / 몽당연필 / 2001년 2월
평점 :
절판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과연 지금 시대는 공부랑 신앙중 선택하라고 하면 보통 학생들은(교회를 오래 다니고 신앙심이 좀 깊다고 생각하는 친구들) 다들 공부를 더 중요시 여기며 공부를 위해서라면 다른 것은 쉽게 포기하는 모습들을 자주본다. 참 옛날하고는 많이 다른 모습이다. 저자인 이진우라는 친구는 참 재미있다. 생각도 당차고 자기가 가야하는 길을 잘 알고 있는 듯한 인상을 받는다. 부모님의 반대에도 굴하지 않고 그의 생각을 끝까지 밀고 나가는 소신과 정렬적인 모습들... 참 멋지다는 말 뿐이다. 과연 이시대에 무엇이 중요하고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확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이 시대에도 이런 사람(학생)이 있다는 데에 참 기쁘다. 많은 학생들이 읽고 참 신앙인의 모습을 되찾기를 바란다.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참 배울게 많은 책 인것 같다.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베스의 기도 - 내 삶을 기적으로 채우는 기도의 원리
브루스 윌킨슨 지음, 마영례 옮김 / 디모데 / 200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야베스의 기도를 많이 좋아하는 사람중의 하나이다. 나는 그 기도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꾼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야베스의 기도를 들어주셨기 때문에 그 기도는 좋은 기도라고 할 수 있다.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나를 환란에서 벗어나 근심없게 하옵소서... 야베스는 고통중에 태어나 의지할 곳이 없는 사람이었지만 그는 하나님께 기도 했다. 우리에게 표본이 되는 인물인 것이다. 의지 할 곳이 없는 사람은 이 야베스의 기도를 본받아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환란에서 벗어나 근심없게 하옵소서... 참 대단한 기도이다. 하나님은 잘 못된 기도에 응답하지 않으신다. 하지만 성경에는 야베스의 기도가 하나님께서 응답하셨다고 나와있다. 하나님께 기도하자 아무리 환경이 안좋고 우리를 힘들게 하여도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만 바라봐야 할 것이다. 기도를 한번 믿음으로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