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와 초콜릿 공장 (양장) - 로알드 달 베스트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 지혜연 옮김 / 시공주니어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어린이날 선물로 책을  딸아이에게 주었다.

비디오로 두 번이나 봐서 그런지 책에 대한 애정은 영화처럼 보여주질 않았다.

하지만 재미있는 영화가 원작과 어떻게 다른지 알려주고 싶었다.

다섯명의 아이들이 나온다. 먹기를 밝히는 아우구스투스, 제멋대로 떼쓰는 버루카,

자기가 최고라는 바이올렛, 티비를 밝히는 전쟁게임광 소년 마이크,

그리고 가족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주인공 찰리까지..

다섯명은 윙카의 초콜릿공장으로 하루동안 초대되어 공장을 둘러보며

마지막까지 남은 찰리가 공장을 넘겨받는 행운을 갖는다는 결말로 끝난다.

어린이에게 교훈을 주는 내용임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마음 한 구석에서 생기는 의문점 현재 아이들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만으로 공장을 물려받는 행운이 주어질 수 있을까를 생각해 본다.

물론 소설은 가상이고 1964년 발행되어 현실과 거리감은 많다.

우리 아이들에게 기본적으로 가족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있어야 함은 분명하지만

경쟁의 시대를 사는 지금, 아이에게 무엇을 해주어야 하는가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먼저 읽고 아이에게 읽어주고 있다.. 침대에서 재미있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