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내 마음이 왜 그래? - 심리학자 아빠가 전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심리학 어린이 자기계발 학교 8
이민식 지음, 세이홍 그림 / 다산어린이 / 200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마음을 제대로 표현하는 법

- 내가 보고 들은 것에서 나의 느낌과 내가 원하는 것을 부탁하라 -

 

식탁에 있던 피자를 형이 다 먹어 버렸을 때

형은 치사해 혼자만 다 먹고(X),

형이 식탁에 있던 피자를 다 먹고 하나도 없으니(보고 들은 것),

정말 서운해(느낌), 나도 먹고 싶었기 때문이야.

다음부터는 내 것도 좀 남겨주면 좋겠어(0)라고 말하는 것이다

 

학교, 친구, 가족, 공부, 마음으로 나누어서 아이들의 심리를 다루고 있다.

자칫 무거워질 소재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난 만화로..,

 

- 딸을 위해 구입했지만 내가 읽으면서 더 재미가 있었다.

나는 어떤 아빠인가를 돌이켜보는 기회도 되었고,

지금껏 행한 훈육방법(?)에 대한 평가도 스스로 해봤다.

때 맞춰 봄방학이라 1학년 생활통지표를 받아왔다.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항상 단정하고 바른태도로 ~~~ 학습준비에 빈틈없고 매사에

능동적이고 자신감에... - .ㅋㅋㅋ

할머니, 할아버지,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려야겠지..,

1학년 아이의 행동으론 너무 의젓해서.., 아빠는 개구장이로 컷으면 하는 바램인데,

1년 동안 잘해준 딸아이도 고맙고, 어제는  퇴근길에 딸아이가 좋아하는 탕수육을 포장해서

가져갔다. 역시나 좋아하는 딸.ㅋㅋㅋ.

 

아빠에게 사랑받는 아이가 더 행복하다니, 엄마의 사랑은 물론,

딸아이가 행복하면 우리 가정도 행복하겠지라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아빠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하는 책..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