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울지 않아
야마모토 후미오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야마모토 후미오.

우연히 읽게된 기사에서 한 영화감독이 영화화하고 싶다는 작품의 작가.

그럼, 나도 한번 읽어볼까하는 단순한 생각에서..과연 얼마나 재미가 있을까라는 막연한 궁금증에 어느 정도의 기대감과 그저 평균은 유지하겠지라는 생각에서 읽게되었던 '플라나리아'...

플라나리아에서 시작된 그녀와의 만남에서 그동안 느꼈던 여타의 소설과는 다른 점을 꼭집어 말할수는 없었지만 알게되었다는 사실이 기분 좋았었다.

그리고 나는 그동안 미처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이렇게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이 살포시 이야기해주는 작가에 대해서 많이 놀라기까지 했다.

그러면서 역시나, 그녀의 다른 작품들에까지 저절로 손이 가게되었고, 내용을 훑어보지도 않고.그저 작가의 이름과 제목만으로도 읽으면서 전혀 실망하지 않을 수 있었다.

아마도 이렇게 좋은 기분을 그녀의 세 편의 작품을 읽으면서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기쁜일이다.

중편과 단편에서 작가의 내공은 여실히 발휘되는 듯하다.

일부러 혹은 심술궂게 꼬집어 내는 것이 아니라 너무도 태연스레 핀셋으로 집어내듯이 정확하게 바로 그 감정과 그 상태를 표현하는 작가의 솜씨에 자연스럽게 동화되었다.

이번 단편모음에서도 바로 그 "딱"인 작가의 솜씨에 지칠줄 모르고 흡수되면서, 마치 이 별개의 이야기들이 모두 하나의 실과 바늘로 잘 꿰어진 구슬꾸러미가 되는 공정에 나 역시도 같이 그 꾸러미의 일부가 됨을 느끼게 된다.

"그래, 바로 이렇구나. 그런건데..."

가장 일상적인 삶이지만, 그래서 바로 우리가 항상 쉽게 아니, 아예 인식하지도 못하는 우리의 이야기.. 바로 그것이 이 작품.. 야마모토 후미오의 매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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