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 머니맨 어벤저스, 건방이 시즌2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 1
천효정 지음, 이정태 그림 / 비룡소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방이> 시리즈의 시즌 2 시간!! 그 녀석이 왔다!

오늘 소개할 동화책은 바로 바로 무협 동화책이자, 제 2회 스토리킹 수상작인 <건방이 시리즈>입니다. 제가 책에 완전히 빠져들게 된 계기는 바로 이우혁 작가의 <퇴마록 시리즈> 였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저보다 2살 많은 형이 <퇴마록 국내편>을 빌려왔죠. 퇴마록이 짧은 글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책을 편 순간부터 덮을 때까지 자리에서 일어날 수 없었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와 흡입력있는 스토리, 나쁜 악을 물리치는 한국판 어벤저스 현암과 박신부 일행 등이 저의 눈을 사로잡았죠. 그때부터 책에 완전히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물론 고전이나 명작이라 불리는 소설등도 많이 읽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주로 무협지, 환타지, 만화책을 닥치는 대로 읽었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퇴마록이라는 책 한권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에 드는 책 한권이 책을 많이 읽지 않던 저를 독서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마법을 발휘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어린 시절을 함께 한 책이 <퇴마록 시리즈>였다면, 현 초등학교 학생들의 삶과 함께 할 작품이 바로 <건방이 시리즈>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건방이의 건방진 수련기>가 5권으로 시즌 1을 마무리하고, 시즌 2로 우리 곁에 돌아왔습니다. 바로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로 말이지요. 1권의 제목에 달린 부제는 <머니맨 어벤저스>입니다. 왜 부제를 이렇게 지었는지 지금부터 책 내용으로 들어가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에는 총 6명의 캐릭터가 나옵니다.

1. 김독고

오방도사의 첫 제자. 일명 '도꼬'

회춘풀을 잘못 먹어 30이 넘은 나이이나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음

2. 이건방

이 작품의 실제 주인공. 오방도사의 제자. 머니맨 어벤저스의 실질적인 리더.

3. 백초아

연검술의 천재, 설화당주의 일곱 번째 제자.

이건방과 달콤살벌한 연인 관계!

4. 송송

돌고래 고음으로 이름난 초등학생 유튜브 스타

음공에 보기 드문 재능을 지닌 인재.

이건방과는 어린 시절 옆집에 살던 사이로 좋아하고 있음

5. 오지만

광독지존사먼갑자 도사의 하나뿐인 제자로, 맹독을 사용한 암기술이 주종목.

6. 최호길

건방이 일행에 얽혀서 무술계에 한발을 걸치고 있는 학교 일짱.

백초아를 사랑하는 순정파

이렇게 6명의 주인공들이 서로 얽히고 설켜서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동화책입니다. 흡사 퇴마록의 박신부, 현암, 준후, 승희를 보는 것 같죠 ㅎㅎ 제가 봐도 이렇게 재밌는데 초등학생들은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초등학교 2학년인 큰 딸에게도 읽어줬더니 아주 재밌어하더군요. 혼자 반절 정도를 읽었어요. 큰 딸이 읽는 책들은 무조건 재미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큰 딸은 책에 관해 사이다라 재미가 없게 생기거나 읽었을 때 별로면 아예 안 읽거든요 ㅋ

도꼬와 건방이의 사부인 오방도사는 중국에 가있고, 둘은 한집에 살면서 청소 문제와 스마트폰 문제로 투닥거립니다. 둘이 말싸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웃기기도 하고, 그냥 한명이 좀 하지 그러냐 하는 생각도 듭니다. 송송이가 전학와서 백초아와 건방이, 최호길과 함께 사각관계를 이루는 연애 전선부분도 아주 알콩달콩 심장이 떨립니다.

초등학생들을 나쁜 사람들로부터 구해주는 머니맨은 처음에 도꼬와 건방이 뿐이었지만, 적귀라는 아주 강력한 녀석이 나타나면서 6명의 아이들이 '머니맨 어벤저스'를 결성하며 1권이 마무리되지요. 적귀는 뿔이 달린 붉은 가면을 쓰고 있는 녀석인데, 이 가면을 쓰면 사람의 생명력을 다 빨아들여 미라가 된다고 합니다. 편법으로 강한 힘을 갖는 대신 그에 따른 부작용이 생기는 것이죠.

적귀는 사람들의 복수심을 이용해 그 사람을 조종합니다. 사람 마음 한구석에 있는 부정적인 감정을 건드려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1권에 나온 적귀는 어찌어찌 물리쳤지만, 이런 녀석들이 한 두명이 아니라고 하네요 ㅠ 이런 녀석들은 단체로 상대해야 한다니! 머니맨 어벤저스들 큰일났어요. 하지만 서로 협력하고 도우면서 잘 헤쳐나갈 수 있겠죠? ㅎ

1권을 후딱 읽고나니 얼른 2권을 보고 싶어집니다. 이런 마음은 초등학생 때 퇴마록 다음 권을 애타게 기다리던 마음과 비슷하네요^^ 통쾌하고 살벌하고 달콤한 동화책을 찾고 있다면 <건방이의 초강력 수련기>를 추천합니다. 책을 싫어하는 남자 아이들의 첫 책읽기로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천효정 작가의 글 솜씨는 이미 다른 작품에서 증명이 되었으니까요.

#건방이의초강력수련기
#비룡소
#천효정
#스토리킹수상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