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행천하 [dts] - 홍콩 컨템포러리 콜렉션, 태원 2006년 8월 홍콩영화 할인
서극 감독, 이연걸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4년 12월
평점 :
품절


영화를 보는 내내 갸우뚱거릴 수밖에 없었다.
분명 고등학교 시절, 처음으로 초대권(로드쇼 애독자 엽서 사은품이었나?)이라는 걸 가지고 가서 봤던, 그리고 말도 없이 늦었다고 혼나게 만들었던, <황비홍> 이전에 아날로그 무협 액션의 절정으로 기억되었던, 이연걸이 방미중이던 어떤 단체에서 떨어져 나와 벌이게 되는 이야기였는데.. 연검의 화려한 놀림이 예사롭지 않았는데... 그 <용행천하>가 이 용행천하, 인가 하고...
역시 내 기억력은 점점 감가상각비를 심각하게 따져 봐야 하는 중고로 전락하고 있는 것인가 고민할 수밖에 없었다.

이렇게 재미없지는 않았는데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 내용이 엉성하고, 정확하게 80년대적인 어설픈 이야기 구조가 아니었는데
혹 그랬을지라도, 무술 장면만큼은 꽤 빼어난 게 몇 개는 분명 있었는데
그래도 서극 감독인데
...

그렇게 영화는 끝났다.
그리고 이것저것 허탈했다.
다음날 리뷰를 써 볼까 하고, 이미지 검색을 하는데
아뿔싸!
연검이 나오고, 이탈된 단원의 이야기가 하나 있다.
'용재천애'란다.
감독도 서극도 아니고, 등연성이란 사람이고, '풍운인물'이란 제목으로 개봉했다.
아... 도저히 기억이 안 난다.
하지만, 내가 애타게 찾고 있던 이연걸의 초기 아날로그 액션의 진수를 보여 준 영화는 바로 이것이었다.

헉!
허나 이노무 <용행천하>를 기반으로 서극이 <황비홍>을 찍게 되었다니,
그나마 이를 위안으로 삼아야지 어쩌겠나.

그런데 <용재천애>는 어디서 구하나...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매직 2008-09-11 20: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 저도 이 영화를 풍운인무이랑 헷갈렸네요.
주성치가 나오고 했던,,,그 영화.

큰일날뻔했네요^^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