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 인 비즈니스
글로벌 아이디어스 뱅크 지음, 고은옥 옮김 / 쌤앤파커스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트렌드 !
우리는 트렌드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경향이라고 이해하고,그럴것이다라고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또한,
트렌드!!
우리는 트렌드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경향이라고 이해하고
그럴헉이다라고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유행이란 뜻도 있습니다. 아니 요즘은 유행을 의미하는 단어로 더 많이 사용되는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나오는 수많은 사례가 과연 경향이 될지 유행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수많은 내용중에 대부분은 유행이 아닐까 싶은데, 나만의 생각일까요
개인적으론 TREND란 의미를 지향하다. 향하다란 의미로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것이
순진한 나의 본심입니다.
그렇게 보면서 이 책을 읽었으나
그런 경우는 그리 많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몇 개는 불현듯 쏟구치는 느낌을 받은것도 있었고,
이런것들이 바로 내가 원하는 트렌드가 아닐까 싶군요
책 제목처럼 트렌드 인 비즈니스라고 했으니
저자는 확실한 트렌드(유행)에 완벽하게 적용시킨 점은 높이 사고 싶지만.
지엽적인 경향에서 벗어나 거시적인 트렌드가 더 그리운 것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 책에서 소재해 주는 여러가지 트렌드는 몹씨 훌륭하고, 본 받아야 할 것과 타산지석으로 삼아서 우리환경에 적용시킬것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나도 읽으면서 깜작 놀라서
그래.. 이런 것을 우리나라에 맞게 적용시키면 좋겠다.
또는, 어떤것은 지금 상용화 되어서 우리나라에도 있는데, 그것이 바로 이런경우군하고
무릎을 딱 친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한, 인간이라 나와 관련된 부분에서는 더욱 더 관심이 가는데
그 중에서 스카이 시티 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이게 뭐야..하다가 갑자기 그래 이런 경우는 향후에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시기적절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연구하고 노력했으면 하는경우인데
특히.. 태양광과 풍력부분에 관심이 갈 뿐만 아니라
나 어릴 때 공상만화나 영화에서 나왔던 그 시나리오와 비슷하기도 하여
정감도 느꼈던 것인데
우리나라 같은 수도권지역에서 우리나라 인구의 과반수이상이 거주하는 이상한
나라에서는 이런 빌딩들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층으로 빌딩을 짓으면.. 탱양광과 풍력이 매우 효과적일 것은 과학적으로 볼 때에도 타당한 것 같고. 그렇게 될 확률도 높을 것 같습니다.
난 . 이 부분을 읽으면서 무릎을 딱 치면서 그래 이거야 ...
이런 것은 생각만 하지 말고 널리 알려서 이런 분야에 노력하고 연국하는 사람들에게
밀어주야 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너무 많은 분야에서 다양하게 나왔지만
미래 예측이나 멀리 않은 미래에 사용될 사항은 아니라도
현재 적용될 수 있는 법칙도 눈길을 끌었던 것은
바로 150법칙입니다.
몇 년전에 우리나라에서도 W이론이란 것을 만든 사람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정부에서 밀어줬는지 모르겠으나 성공하는 것 처럼 보였지만…지금은…소리소문도 없이 사라지더군요.역시 관제형식은 문제가 있지만.
여기에 나오는 법칙(150법칙)은 이미 검증이 된 것 같습니다.
150법칙이라 뭐 대단한 것은 아닌 것 같고
Viral Marketing에 적용 한것인데 입소문마케팅에서는
한 그룹에 메시지나 아이디어를 확산시키려면 인원을 150명으로 제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이런 법칙인데
이런 류의 법칙은 지금 당장 효과적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기에
실용적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트렌드를 이용한 비지리스….
한마디로 유행에만 정신 팔리지말고 …지향하는 목표에 향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용적인 면을 강조한다면.
이 책은 지금이라도 조그만 고치면 우리나라 환경에 적용할것들이 무척 많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