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g (Hardcover) - A Frog in Search of a New Pond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지음 / Newmarket Press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가슴 뛰는 삶, 남들과 다른 삶을 살려면 우리에겐  두 가지 자질이 필요합니다.
 첫째는 주어진 대로, 운명대로 사는 삶이 아니라 내가 추구할 수 있는 가장 '최상의 삶'을 살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입니다. 그것이 없이는 아무 것도 시작되지 않지요.

 두번째로 필요한 자질은 바로 그 열망대로 매일 매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탱해주는 힘, 즉 '결단력'과 '자발적인 의지'입니다.

pp.32~33

 

용기는 두려움이 없는 상태가 아닙니다. 진정한 용기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하는 상태입니다.

p.40

 

 "네가 꿈을 꾸지 않는 한, 꿈은 절대 시작되지 않는단다. 언제나 출발은 바로 '지금, 여기'야.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적당한 때와 적당한 곳을 기다리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그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기다리는 와중에 소망하던 마음 자체가 사라져버리기도 한단다.

 때가 무르익으면, 그럴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지면.... 하고 미루다보면, 어느새 현실에 파묻혀 소망을 잃어버리지. 그러므로 무언가 '되기(be)' 위해서는 반드시 지금 이 순간 무언가를 '해야(do)'만 해.

p.65

 

"의도적인 삶을 산다는 것은 그 흐르는 것들과 함께 유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란다. 흐름을 따라 가라. 흐름은 어디로 가야 할 지 알고 있어."

p.166

 

스튜어트 에이버리 골드, <핑> 中

 

 

+) 한 편의 신문기사를 토대로 긍정의 힘을 심어주는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작가에게 박수를 보낸다. 이 글을 읽으면서 우리는 왜 이렇게 단순한 진리를 매번 잊어버리는지에 대해 스스로 답답해할지 모른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하고 명백한 진리이나 실천에 옮기는 것에는 많은 관심과 추진력이 필요하다. 바로 그 점에서 우리는 꿈에 다가가는 시간을 단축하는 힘을 얻게 되는 것이다 .

 

꿈꿀 수 있는 자는 행할 수 있고, 행할 수 있다면 꿈을 이룰 수 있다. 지금, 여기, 이 순간부터 시작하라. 그럼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