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미래를 팔지 마세요.(p.84)

서른 살 무렵이었던가. 그때 내 인생은 좌절의 연속이었죠.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시행착오도 많이 겪고, 사람들한테 오해도 샀죠. 그때 정말이지 누가 내 이야기 좀 들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냥 누가 내 옆에 있어주기만 해도 좋겠다고 생각했지요.(p.115)

지금은 캄캄하고 아무 것도 안 보인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인생은 어둠과 빛을 함께 준비해두는 법이에요. 그러니 걱정말고 열심히 현재를 사세요. 지나간 과거를 후회하거나 오지도 않은 미래를 걱정하지 말고요. 답은 언제나 지금 순간에 있어요.(p.117)

자신의 무능함을 확인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힘든 일이에요. 내 무능함을 드러내기가 죽기보다 싫었죠. 단지 하지 않아서 그랬노라고, 그렇게 생각하고 싶었어요. 저 자신을 속인 거네요.(p.134)

성공을 만드는 것은 역경 자체가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의 노력과 태도였다. 그들은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그것을 오히려 성공의 밑거름으로 삼았다. 다른 사람에게 호소하고 연민을 불러 일으키는 대신 역경속에 숨어 있는 의미와 배움을 찾으려 했고, 경험에서 배우며 확실한 내적 자산으로 삼았다. (p.1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